[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조이맥스는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를 오는 5월 29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 할 예정이라 밝혔다. 윈드러너Z는 1세대 국민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의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러닝 어드벤처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신규 클래스를 추가하는 ‘결속’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파이드 파이퍼’, ‘엑소시스트’ 등 신규 8랭크 클래스 2종이 게임에 추가됐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턴제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전 콘텐츠인 ‘승급전’에서 전투 승리 시 주어지는 보상 횟수와 구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전체 순위 보상 기준도 기존 100위에서 200위로 확대했다. 또한 반복 전투 기능을 추가하고 일부 캐릭터의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밝혔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보스 ‘카란다’와 잠재력 개방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월드보스 카란다 레이드는 매일 중립국경지역에서 진행하며, 50레벨 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다.

- 워게이밍은 핑크 팬더 데이(Pink Panther Day)를 맞아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 핑크색 위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의 핑크색 위장은 여성 플레이어와 여성 개발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구현되었다.

- 하자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미라클의 정식 출시 일정을 오는 25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미라클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배경을 가진 모바일 RPG이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 업데이트 직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 매출 6위, 구글 플레이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4월 25일 영화 개봉 시기에 맞춰, 자사의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운영 중인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희망스튜디오는 17일 한국잡월드에서 게임개발회사 체험관 오픈식을 진행 했다. 희망스튜디오는 2014년 게임개발체험관 게임개발회사 개관 이래 총 두 번의 체험관 리뉴얼을 단행했다.

- 액토즈소프트는 '게임스타 코리아(GameStar KOREA, 이하 GSK) 시즌1 PUBG'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GSK'는 게임을 소재로 한 국내 최초 e스포츠 프로게이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첫 시즌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되며 총 상금은 1억 원이다.

- 블리자드 코리아는 트레이아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 하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PC 버전이 오는 10월 12일 한국을 포함, 전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 밝혔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게임의 출시와 함께 좀비 모드 3개가 제공되고 시리즈 처음으로 선보이는 ‘Nuketown’ 맵보다 1,500배 이상 큰 맵에서 펼쳐지는 배틀 로얄 방식의 블랙아웃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멀티플레이가 특징이다.

-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의 사전등록 참가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턴제 RPG로 주인공인 테오를 중심으로 가니에르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비밀에 싸인 과거를 추적해 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게임은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40여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 넥슨은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에서 서울 세운상가와 협업한 특별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세운상가를 대표하는 50여 년 경력의 류재용 장인이 제작한 진공관 앰프 스피커를 ‘네코제’에 전시하며, 홍초선 사운드 디자이너가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속 음악을 재구성한 ‘게임사운드 스토리’를 류 장인의 스피커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 넥슨은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19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예선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16개팀이 미화 13,000불 규모의 상금과 BPL 결승전 진출 기회를 두고 경기를 펼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플레이어 대전인 '솔로 결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솔로 결전’ 대회는 치열한 생존경쟁의 승부를 벌이며 갈고 닦은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확인하고, 최고의 플레이어에 도전하고 싶어 하는 포트나이트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획됐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의 본선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은 5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과 이동통신 3사의 결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SK 텔레콤, KT, LG 유플러스 등 통신사 3사와의 공동 프로모션으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이용자들에 추가 혜택을 주기 위하여 진행되며, 오는 31일까지 실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