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사냥터 업데이트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마르니 제2실험터와 마르니 지하 실험실에서의 모험을 통해 이용자는 새로운 의뢰와 임무, 지식 획득이 가능하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패왕 동료인 ‘라스테아 테린’과 ‘아이사’, 아리아 드 가세스 신규 업적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에 3.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3.0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24일 개봉한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를 겨냥해, 영화 속 인기 등장인물인 젊은 시절의 한 솔로와 츄바카 등이 게임 캐릭터로 새롭게 등장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격투가 캐릭터 ‘바이퍼’와 ‘길드 무한던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규 모험가 ‘바이퍼’는 공격을 할 때마다 에너지가 충전되는 격투가 캐릭터로 너클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신규 전장 및 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전장 ‘시간의 신전’, ‘핑크빈’을 포함한 44종의 다양한 신규 카드가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네이버 웹툰 신의 탑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 보이는 콜라보 영웅은 신의 탑 캐릭터인 밤, 엔류, 쿤 아게로 아그니스, 하 유리 자하드 4종이다. 밤과 엔류는 6성과 각성영웅으로 출시되며 쿤 아게로 아그니스와 하 유리 자하드는 5성과 6성으로 출시된다.

- 게임펍은 전략 RPG 소년삼국지에 최고 등급 신수 ‘피의 화신’을 비롯해 신규 던전 ‘전설의 길’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신수 ‘피의 화신’, 신규 던전 ‘전설의 길’, 응원 콘텐츠 ‘제왕의 전당’ 등이 추가됐다.

- 하자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미라클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라클’은 하자드게임즈의 첫 게임으로 수집형 RPG 장르다. 게임은 탱커와 파이터, 레인저, 캐스터, 힐러, 서포터 등 6개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 이엔피게임즈는 3매치 모바일 퍼즐게임 푸드버스트와 쥬얼어드벤처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 했다고 밝혔다. 푸드버스트와 쥬얼어드벤처는 5월 2일 국내를 포함한 일본, 대만, 캐나다 등 국가에서의 첫 오픈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독일, 영국, 홍콩, 프랑스 등 국가에서 추가적으로 오픈했다. 그리고 지난 17일에는 전 세계 국가에서 글로벌 론칭을 완료하면서 현재는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조이시티와 조인식을 갖고 모바일 전략 MMOPR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1995년 최초 공개된 이후 20년 넘게 다양하게 출시된 국산 명작 시리즈 ‘창세기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전략 MMOPRG이다.

 

# 기타 소식

-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프로게이머 오디션 프로그램 '게임스타 코리아(GameStar KOREA, 이하 GSK) 시즌1 PUBG'에서 선수를 선발할 3개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공인 프로팀을 발표했다. ‘GSK’의 첫 번째 시즌에 참가를 확정한 공인 프로팀은 ‘액토즈스타즈’와 ‘다나와DPG’, ‘OP.GG Gaming’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창작자들이 모여 서로의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모임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밋업(Smilegate Membership Meet-Up)’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밋업은 어제(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 내 위치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신촌 Lab에서 열렸다.

-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한 ‘핑크빈의 나눔 프로젝트’ 캠페인 수익금 1억 5,000만 원을 청각장애인 지원 단체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진행된 ‘핑크빈의 나눔 프로젝트’는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 쫑긋 머리띠’ 아이템을 구매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웹젠은 오는 5월 29일 베트남 모바일메신저 잘로(ZALO)에 뮤와 쫄깃쫄깃햄스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뮤 츄이햄스(MU X Chewyhams)’ 이모티콘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뮤 츄이햄스’ 캐릭터 이모티콘을 출시한 잘로(ZALO)는 베트남 기업 VNG그룹에서 내놓은 현지 시장점유율 1위의 모바일 메신저 앱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활용한 축제, ‘무법항 거래소’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무법항 거래소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1회를 중구 퇴계로 소재 스페이스아트1에서 지난 2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총상금 5,500만 원 규모의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응모 부문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팬아트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HTML5 스낵 게임’을 제작하는 부문 2가지로 각각 진행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공식 e스포츠 대회인 ‘2018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2’의 4강과 3, 4위전 및 결승이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되며, 전 경기 생중계된다고 밝혔다. 2018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는 실력 있는 아마추어와 프로가 함께 경쟁하고 협력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