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의 개발 로드맵을 2차로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에는 직업 확장, 문파 거점전, 신규 직업 투사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신규 직업 투사는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을 공개했다. '길드 던전'은 길드에 속한 모든 인원이 참여 가능한 길드별 독립 던전이다. 일 3회만 한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각 길드가 기록한 피해량을 점수로 환산해 길드 랭킹이 정해지는 콘텐츠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리듬게임 '태고의 달인 Nintendo Switch 버~전'을 7월 19일 출시한다. 이번 작품은 조이콘으로 ‘흔들어 플레이’하는 모션 조작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시선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클랜즈: 달의그림자(이하 클랜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의 퍼블리싱 타이틀 '유나의 옷장 for kakao'에 이더리움 기반의 암호화폐 ‘픽시코인(PXC, Pixiecoin)’을 도입했다. 유저는 플레이 및 이벤트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고, '디자이너' 콘텐츠를 통해 추가로도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얻은 '픽시코인'은 게임 내에서 고급 재화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자산 자체로도 가치를 지니게 된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캐릭터 ‘아크비숍’ 직업 개선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인기 직업군인 ‘아크비숍’의 기존 스킬이 개선되고 '콘베니오', '아도라무스' 등의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활용한 와우저들의 축제, ‘무법항 거래소’가 오는 5월 26일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번째 열리는 무법항 거래소는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광장에서 5월 26일(토)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