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의 첫 번째 ‘스토리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토리팩’은 일정 기간 유저가 한 명의 등장인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스토리 밀접형 콘텐츠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프렌즈마블 for kakao에 ‘스피드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렌즈마블’ 유저들은 게임 시작 후 처음 다섯 턴 동안 주사위를 던지지 않고 직접 가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스토리 '제5특이점'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제 5특이점'은 독립전쟁 중인 1783년 북아메리카를 배경으로 성배를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나이팅게일, 에디슨 등 역사 속 영령과 켈트 신화의 신령들이 등장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에 신규 콘텐츠 ‘공성전’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 ‘공성전’은 지난 3월 선보인 ‘영지쟁탈전’과 함께 길드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곡은 ‘Forte Escape’의 ‘A.I’와 ‘Mr.Funky’의 ‘Break!’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 고정 및 보상 강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의 레이드 콘텐츠인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앞으로는 요일 별 정해진 시간에 출현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의 메인 화면, 친구 기능 등이 개선됐다.

- 비비게임은 신삼국지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삼국지 모바일은 삼국지 시대의 배경, 건축물, 인물 등을 정교하게 묘사해 위촉오의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게임빌은 자사의 신작 MMORPG 탈리온의 글로벌 CBT를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탈리온의 글로벌 CBT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2주 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된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커스피리츠는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기는 축구 카드 RPG다.

- 유니티 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2018 월드 IT 쇼(2018 World IT Show, 이하 WI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WIS는 국내 최대 규모의 IT박람회로, 방송, 통신, 보안, 인터넷, 기기 등 IT 산업 전반의 첨단 기술동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 카카오게임즈는 준비중인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브랜드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웹툰은 ‘혼신’ 등의 작품을 통해 잘 알려진 임리나 작가가 집필했다. 웹툰은 총 8부작으로 구성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하는 'WEGL THE GATEWAY: S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WEGL THE GATEWAY: SC'는 서울을 비롯해 인천, 대전, 광주, 경기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충청도 등 전국 각지의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서 예선이 펼쳐질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자사가 진행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지난 16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장애인권교육용 어깨동무문고 5주년 컨퍼런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2일 오후 2시 중구 페럼타워에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동화로 만나는 장애인권교육, 그 효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