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에 슈퍼 진화 스타몬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타몬 혹한의 여왕 ‘유키’와 혹한의 여왕 ‘유키나’가 슈퍼 진화 가능한 스타몬으로 추가됐다. 슈퍼 진화 시 ‘유키와 ‘유키나’의 외형이 변경되며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방어력 등이 강해진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한 ‘기록 예측’모드는 게임 내 모든 구단 별로 1명씩 지정 된 선수들 중 실제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선수를 예측하는 콘텐츠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길드 콘텐츠인 ‘포인트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포인트전’은 기존 길드전의 ‘대어’ 경쟁과 달리 많은 수의 물고기를 잡는 ‘다어’ 경쟁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엣지에 ‘타임트라이얼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타임트라이얼’은 이용자가 고스트와 함께 일정한 거리를 완주한 후 달성한 기록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 모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을 남미 38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에 포함된 국가는 브라질,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페루, 칠레 등이며, 이번 출시는 별도 빌드 개발이 아닌, 북미, 유럽 에 선보인 글로벌 빌드에 서버를 추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인 메디아 남부를 공개하고 신화 장비 획득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금일부터 신규 지역인 메디아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된 메디아 남부 지역에서 신규 의뢰와 임무를 진행하고 첫 등장한 우두머리를 토벌하는 등 새로운 모험이 가능하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로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는 로로는 숨겨진 강자들 소속으로 강력한 고정 데미지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는 마법형 영웅이다.

 

# 기타 소식

- SPOTV GAMES는 Cygames Korea가 주최하고 SPOTV GAMES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챔피언십 코리아 시즌2’의 3, 4위전과 결승전을 오는 13일 오후 2시에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다고 알렸다. 결승전에서는 ‘내화널관’과 ‘한밭스타즈’가 마지막 격돌만을 앞두고 있다.

- 넥슨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서울 세운상가에서 열리는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의 개별 프로그램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2월 첫 행사를 시작으로 5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오프라인 행사다.

- 와이디온라인은 2018년 1분기 매출액 41억원, 영업손실 17억원, 당기순손실 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실적은 기존 라인업들의 매출 감소로 전기 대비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비용 절감 및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은 각각 62%, 87% 개선됐다고 와이디온라인은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