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기타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신작 모바일게임 DC언체인드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13개국에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DC언체인드는 DC코믹스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과 악당을 조합하여 즐기는 수집형 RPG다.

- 컴투스는 신작 턴제 RPG 체인스트라이크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150 여 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체인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했으며 전략과 전술이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하는 게임이다.

- 엠게임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횡스크롤 RPG 귀혼의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귀혼은 귀신 몬스터와 한판 승부를 펼쳐나가는 PC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대만 현지에서 서비스된 바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정식 서비스 100일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공개한 인포그래픽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긴 이용자 360만 명, 총 즐긴 시간 8,941만 시간 등 그 동안의 성과를 포함해 100일간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의 다양한 발자취가 담겨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성과는 출시 3일만에 이룩한 것이라 액토즈소프트는 전했다.

- 게임펍은 캐주얼 전략 RPG 드래곤삼국지를 구글 플레이 및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드래곤삼국지는 삼국지 스토리에 천하통일을 위해 각 대륙에 흩어진 드래곤 알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더해 이를 코믹하게 풀어낸 게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PS Vita용 슈퍼로봇대전X의 한국어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유저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을 이용해 공통의 적에 맞서 싸우다는 내용의 시뮬레이션 RPG다.

 

#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R2에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를 초기화하고 기존 서버에서 새롭게 변화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공개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에 비해 높은 성장 지원으로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서버다. 해당 서버에서는 새로운 업데이트 콘텐츠를 먼저 경험해 볼 수도 있다.

-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M에 ‘카이아 던전’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던전은 80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할 수 있는 3인 매칭의 던전으로 무제한 입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진삼국무쌍8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진삼국무쌍시리즈 최신작인 진삼국무쌍8의 무장 ‘신헌영’을 추가하고, 열번째 챕터 신규 스토리 ‘정군산 전투’를 오픈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Re: Meet’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현상 수배 퀘스트’를 개편하여 수행 가능 횟수를 4회에서 5회로 늘리고, 퀘스트 완료 보상을 1.5배 상향했다.

-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 데스티니6에 신규 5성 영웅 ‘첸’과 세력 레이드 보스전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 보이는 첸은 자신의 방어력과 체력이 높아질수록 스킬이 강해지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 ‘세력 레이드 보스전’도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전장’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전장’에서 유저는 최대 150명의 대규모 인원이 한 지역에 모여 보스 몬스터 ‘황금용’ 사냥과 ‘황금 상자’, ‘보물 두꺼비’ 등을 차지하기 위해 진영 간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된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에 신규 영웅 2종 및 신규 토벌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으로는 전설 등급의 영웅 ‘벨벳’과 희귀 등급 영웅 ‘이모딘’ 총 2종을 추가했다. ‘붉은 광기’의 벨벳은 근접 물리 전투 타입의 탱커형 영웅이며, ‘레테의 방패’ 이모딘은 근접 물리 전투 타입의 서포터형 영웅이다.

-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태고’ 라틴의 리더 박일표와 ‘태고’ 동백반 단모리가 새롭게 등장했다.

-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는 영주와 영웅의 최고 레벨이 확장이 포함됐다. 최고 60 레벨까지 확장되며, 동시에 누적됐던 경험치가 즉시 적용된다고 조이시티는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