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에 첫 번째 봉인 해제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봉인 해제는 서버의 레벨 제한이 해제되는 시스템이다.  첫 번째 봉인 해제를 통해 기존 32레벨로 제한됐던 레벨이 40레벨까지 확장됐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도전 모드인 ‘미궁’을 오픈하고, ‘펫 유물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나이트 온라인에 배틀로얄 방식의 새로운 전장 시스템인 ‘파토스의 축제’를 내달 3일까지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달 동안 즐길 수 있는 파토스의 축제는 동일한 레벨과 스탯을 탑재한 최대 80명의 유저들이 게임 내 소속 국가와 길드 등과 상관없이 최후 1인이 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전장 시스템이다.

-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아이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력 쟁탈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각 세력의 구성원들이 전장의 거점을 두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세력 쟁탈전’은 지난 2월 안드로이드 기기에 먼저 추가 됐다. 세력 쟁탈전에는 하이캐슬, 베르디, 플라티나 등 5개의 전장이 등장한다.

 

# 기타 소식

- 엔씨문화재단은 한국여성수리과학회와 공동으로 ‘제2회 KWMS-NC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의 후보를 추천 받는다고 밝혔다. ‘KWMS-NC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은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활동 및 개발업적이 탁월하여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잠재력이 큰 만 40세 이하 한국의 젊은 여성수학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하는 이번 조사는 게임 부문만 약 2500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은 총 840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브랜드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게임펍은 RPG 루나온라인M의 4월 말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루나온라인M은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 지적 재산권(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중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을 통해 먼저 선보였다.

- 엠게임은 자사가 개발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귀혼 소울세이버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귀혼 소울세이버는 엠게임의 온라인게임 귀혼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퍼즐 모바일게임으로 4월 중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신작 뉴건담브리커의 발매일이 PS4용은 6월 21일, PC(Steam)용은 6월 22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뉴건담브리커는 사립 건브레 학원을 무대로 펼쳐지는 창조 파괴 공투 액션 게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