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소울시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신규 PvE 콘텐츠인 ‘수호자의 시련’ 모드가 추가됐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모드인 ‘스나이퍼 총격전 2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나이퍼 총격전 2탄’은 지난 2월 선보였던 기간 한정 모드 ‘스나이퍼 총격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횡스크롤 액션 RPG 드래곤스피어: 악몽의주인(이하 드래곤스피어)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3인이 파티로 진행하는 실시간 PVE 스테이지형 던전인 악몽 던전이 추가되었다. 또한, 기존의 최고 등급 장비였던 SR 등급보다 상위 등급인 UR 등급도 새롭게 추가됐다.

- 워게이밍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만우절을 기념해 특별 모드 ‘월드 오브 덕스(World of Duck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덕스'는 타르와 깃털로 뒤덮인 오리 부대를 조종해 비누 방울과 상어 어뢰를 발사하며 전투를 벌이는 특별 이벤트 모드로, 금일부터 4월 5일까지 서비스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엣지에 ‘핫퍼슛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핫퍼슛’은 주행을 방해하는 자동차를 피하거나 파괴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야 하는 신규 모드로 최대 4인이 참여 가능하다.

- 넥슨은 모바일 SRPG 판타지워택틱스R에 웹툰 ‘신의 탑’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는 ‘신의 탑’ 주인공 ‘스물다섯번째 밤’을 포함 ‘쿤 아게로 아그니스’, ‘엔도르시 자하드’, ‘유리 자하드’ 총 4종의 웹툰 등장인물을 국내 유명 성우가 연출한 목소리와 함께 게임 내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연맹전 시즌2를 진행하고, 초월 가능한 장수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연맹전은 연맹과 연맹 간 매칭을 통해 이용자 간 대결을 벌이는 실시간 이용자 간 대결(PVP) 콘텐츠로 최대 50대50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상대 연맹의 성을 공격하여 점령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장수 ‘주창’과 ‘전위’가 초월 가능 장수로 추가됐다.

-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에 게임 내 몬스터인 ‘스타몬 멀린’과 ‘인섹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스타몬 멀린’은 전설의 마법사로 강력한 마법 주문서를 사용하며, 스타몬 ‘인섹토’는 방어형 스타몬으로 강인한 뿔을 활용한 스킬을 사용한다. 이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우편함 내 모두 받기 기능이 추가됐고, 임시 보관함 기능이 추가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펄어비스는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직업 무사 추가 등 87가지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직업 무사는 빠르고 움직이며 연속기가 가능한 민첩한 액션이 특징인 직업이다.

# 기타 소식

- 게임펍은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 지적 재산권(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신작 루나온라인M의 국내 출시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루나온라인M은 중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등 글로벌 시장을 통해 먼저 선보였으며, 곧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 웹젠은 동양온라인과 타이젬 바둑의 PC방 사업 제휴를 맺고 어제(3월 29일)부터 전국 1만여 개 웹젠 가맹 PC방에서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타이젬 바둑은 바둑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웹보드게임으로 지난 2001년 출시된 후 현재까지 서비스되고 있다.

- 플레로게임즈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출시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및 애플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누적 신청자 수에 따른 추가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 게임인재단은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협력해 역사 기반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Game x History 게임인 역사 나눔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역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PC온라인 등의 대중 게임의 제작 활성화를 위해 마련 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의 3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기간은 3월 30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