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너의 아이덴티티 '수정' 사라졌다... 바위로 후려치고 던져
지형 넘어 '벽꿍' 가능... '꿰뚫기'는 이제 챔피언 셋까지 적용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 ‘스카너’의 리메이크를 공개했다. 2011년 출시 후 13년 만의 리메이크로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됐다.

스카너는 2022년 챔피언 업데이트 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수를 기록, 리메이크를 확정 지었다. 지난해 10월 개발자 업데이트 노트에서 잠깐 모습을 드러낸 뒤 5개월 만에 탈바꿈한 모습으로 등장해 2년 만의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마쳤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상징과도 같았던 수정 몸체가 사라지고 스카너의 꼬리가 세 개로 바뀌었다는 점이다. 스카너는 이제 대지 원소와 관련이 깊으며 지반을 파괴해 던지거나 지반을 뚫고 움직이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스카너 리메이크 스킬 Q 부서진 대지 (자료: 라이엇 게임즈)
스카너 리메이크 스킬 Q 부서진 대지 (자료: 라이엇 게임즈)

이에 맞춰 스킬 세트 전체도 변화했다. 스카너의 기본 지속 효과 전율은 중첩 스택을 쌓으며 적에게 지속시간에 걸쳐 체력 비례 마법 피해를 입힌다. 스카너의 기본 공격, Q 스킬, 궁극기 등으로 중첩을 쌓는다.

Q 스킬은 두 개의 스킬 형태로 나뉜다. 부서진 대지(Q)는 지반에서 바위를 뜯어 스카너의 기본 공격을 강화하고 세 번째 공격에는 대상에 바위를 던진다. 지반 돌출(Q)은 지반에서 뜯어낸 바위를 곧바로 적에게 투척할 수 있다.

스카너 리메이크 스킬 W 대지의 수호자 (자료: 라이엇 게임즈)
스카너 리메이크 스킬 W 대지의 수호자 (자료: 라이엇 게임즈)
스카너 리메이크 스킬 R 꿰뚫기 (자료: 라이엇 게임즈)
스카너 리메이크 스킬 R 꿰뚫기 (자료: 라이엇 게임즈)

W 대지의 수호자는 스카너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자신은 보호막을 얻는 스킬이다. E 이쉬탈의 격돌을 사용하면 스카너가 돌진해 지형을 통과하고 경로의 대상 적과 충돌한 경우 벽에 처박아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다. 뽀삐의 용감한 돌진(E)과 비슷하다.

R 꿰뚫기는 여전히 적을 꼬리로 꿰뚫어 제압한다. 하지만 이제 타겟팅이 아닌 광역기이며 최대 세 명까지도 제압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스킬 구성이 간소화됐으며 교전에서 이전보다 더 높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스카너 리메이크 업데이트는 4월 3일 수요일에 적용될 14.7 패치 버전에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