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 판매 일정과 구성품 안내 완료
서브컬처 게임 콜라보마다 빛의 속도로 품절... 이번 경쟁은?

서브컬처 팬들의 시선이 갤럭시 S24 콜라보 상품에 고정됐다. '블루 아카이브' 대란을 이을 다음 주자는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다.

호요버스는 18일, 유튜브 채널에 붕괴: 스타레일 2.1 업데이트 PV와 함께 은랑 에디션 안내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은랑'을 소재로 한 액세서리 상품으로, 갤럭시 S24+ 기종에 대응되는 한정 상품이다.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다음역, 삼성 강남 - 페니코니 꿈의 상점'을 통해 판매된다. 1차 판매는 1천 개가 준비됐으며, 3월 22일(금) 낮 12시부터 팝업스토어 방문 예약이 실시될 예정이다. 팝업 이벤트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실시한다.

은랑 에디션 2차 판매는 추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정과 판매 대수는 후속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와 액세서리 에디션 모두 유저 반응이 뜨거워 예약 오픈과 동시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은랑 에디션은 크게 8가지의 굿즈 및 혜택으로 구성됐다. 은랑 일러스트를 배경으로 한 아크릴 무드등을 비롯해 아크릴 스탠드, 키링, 비즈 키링, 캘럭시 S24+ 케이스 2종이 대표적인 실물 굿즈다.

그밖에도 안드로이드 전용 은랑 스페셜 테마를 지급하며, SD 일러스트가 그려진 혜택 카드는 붕괴: 스타레일 인게임 아이템과 갤럭시 스토어 할인쿠폰이 포함됐다. 또한 은랑의 목소리로 안내되는 빅스비 보이스도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총 가격은 32만 3천 원이다.

갤럭시 S24+ 액세서리 은랑 에디션 구성품
갤럭시 S24+ 액세서리 은랑 에디션 구성품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부터 서브컬처 게임들과의 콜라보 상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당시에도 호요버스와 활발한 협업을 펼쳤으며, S24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을 바라보고 있다.

굿즈 구매에 적극적인 서브컬처 팬덤과의 시너지도 긍정적이다. 앞서 18일 오전 예약이 열린 '갤럭시 S24 블루 아카이브 액세서리 에디션'은 2천 개 물량이 1분도 되지 않아 품절되는 대란을 겪었다. 붕괴: 스타레일과 그 뒤에 이어질 '원신 S24 울트라 호두 에디션'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이유다

모바일인덱스 추정치 기준 2월 월간사용자(MAU)에서 붕괴: 스타레일은 45만 명, 블루 아카이브는 37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 '원신'과 함께 국내 서브컬처 시장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보유한 게임들이다. 

20대와 30대 초반에서 아이폰에 점유율이 밀리는 가운데, 게이머 공략을 통해 이미지와 시장 경쟁력을 개선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와의 액세서리 콜라보도 같은 결을 그린다. 

은랑 에디션은 '되팔이' 최소화를 위해 구매 현장 방문 시 네이버 예약화면과 신분증 지참을 요구하고 있으며, 삼성 강남 QR 체크인을 통해 별도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1인 1개 구매 원칙이 얼마나 원활하게 실행될지 지켜보는 것도 또 하나의 관전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