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울트라 블루 아카이브 액세서리 에디션
오전 11시 주문 오픈... 상상을 초월한 품절 속도

'블루 아카이브' 팬들의 경쟁은 상상을 초월했다.

넥슨이 출시한 '갤럭시 S24 울트라 블루 아카이브 액세서리 에디션'이 단 30초 만에 품절됐다. 갤럭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아크릴 큐브, 스트랩 케이스, 키링과 포토카드, 빅스비 아로나 보이스 등 게임 마스코트 캐릭터 아로나를 중심으로 한 S24 울트라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주문은 18일 오전 11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를 통해 열렸다. 2천 개 물량을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계정당 오직 1개만 구매 가능했으며, 동일 배송지로 2개를 초과하는 주문은 불가능했다. 

가격이 33만 9천원으로 낮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천 개는 부족했다. 11시 정각과 동시에 물량은 빠르게 소진됐으며, 30초 뒤부터 품절 안내 문구를 만나야 했다. 블루 아카이브 포럼에는 구매를 시도조차 해보지 못했다는 토로와, 추가 물량을 예약제로 마련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는 갤럭시 콜라보 전체를 통틀어도 기록적인 판매 속도다. 기존 다른 게임들의  상품은 더 적은 물량으로도 몇 분 정도의 여유 시간이 있어 정시 대기 유저들은 무리 없이 구매가 가능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서브컬처 팬덤 가운데서도 한국과 일본에서 특별한 열정을 가진 게임으로 유명하다. 34만원에 달하는 가격의 상품이 1분도 되지 않은 시간 만에 2천 개가 동이 나면서 이런 열기가 재확인된다.

이미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이용자 거래 사이트에서는 에디션을 6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순간 주문 폭주가 예상을 뛰어넘으면서 결제까지 완료한 뒤에도 품절로 인해 환불되는 현상도 제보됐다.

갤럭시 S24 울트라 블루 아카이브 액세서리 에디션은 3월 20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30초 품절로 인한 추가 판매 요청 쇄도에 넥슨 측이 추가 대처를 보일 것인지는 현재 확인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