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총괄PD, 유명 2차 창작 굿즈까지 소장한 영상 드러내 화제몰이
갤럭시 S24 울트라 액세서리 구성품 공개... 18일 구매 경쟁에 주목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가 갤럭시 S24 컬래버레이션 게임으로서 본격적 활동을 시작했다.

7일, 블루 아카이브는 '갤럭시 S24 울트라 액세서리 블루 아카이브 에디션' 특별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30초 가량의 짧은 티저 분량이지만,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은 이유는 MX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가 영상 모델로 직접 나섰기 때문이다. 

알람을 듣고 깨어나 노트북 앞에 앉고,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짧은 시간 동안 수많은 블루 아카이브 관련 굿즈가 방을 뒤덮고 있다. 그 가운데 S24 울트라 공식 액세서리도 스쳐 지나가듯 비춘다. 

"출연자 개인 물품도 포함되어 있다"는 영상 속 문구가 새삼 PD의 '덕력'을 실감하게 한다. 특히 공식 굿즈를 넘어 팬들만 알고 있는 2차 창작 아이템까지 영상 곳곳에 등장해 다시금 놀랍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김용하 PD는 과거부터 게임계에서 서브컬처 전문 권위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를 글로벌 대표 서브컬처 게임 반열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 사적으로 일본을 찾아가 동인 굿즈를 구매해올 만큼 '오타쿠' 산업 전반에 진심 애정을 보이기로 유명하다.

특별 영상은 공개 당일에 조회수 10만을 넘겼다. 이번 콜라보의 화제, 개발진을 향한 호감이 댓글에서 동시에 나타난다. "진짜 리더는 선두에 서며 그의 머리도 선두 같다", "대배우 김용하 연기 폼 미쳤다" 등의 반응이 최다 추천에 올랐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 삼성전자 갤럭시의 협업은 1월 최초 공개됐다. S24 제품군 발표회 직후 이어진 추가 발표다. 

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바이스를  첫 스마트폰이다. S24 울트라는 최근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에서 총점 87점을 받아 최신 스마트폰 평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8일 오전 공지된 제품 상세 안내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 액세서리 에디션은 약 11종류 구성품으로 이루어졌다. S24 울트라 고래 키트를 비롯해 아크릴 큐브, 무선 충전기, 핸드폰 케이스, 스마트톡, 아크릴 키링, 혜택 카드와 포토 카드, 스티커 8종이 눈에 띈다.

그밖에도 특별 영상에 힌트를 전했던 빅스비 아로나 보이스를 지원하며, 애니메이션 잠금 화면과 배경 화면 등 다양한 갤럭시 테마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디션 전체 구매 가격은 339,000원이다.

3월 18일 오전 11시부터 22일까지 총 2천 개 판매가 시작되며, 1인당 1개만 구매 가능하다. 동봉된 교환 쿠폰은 게임에서 청휘석 1,200개를 비롯한 보상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판매 수량이 제한됐기 때문에 오픈과 함께 치열한 구매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최근 이디야커피 콜라보를 실시하면서 한정 상품이 며칠 만에 품절되는 등 팬들의 참여 열기를 입증한 바 있다. 국내 최대 메이저 브랜드까지 콜라보 영역을 확대한 현재 흐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호기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