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10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달빛조각사는 오는 9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10월 10일 오전 0시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대양의시대’ 콘텐츠 중 물물교환과 특별 물물교환 성공 시 품목과 수량에 따라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특별 물물교환 발생 횟수도 늘렸다. 근해 지역의 해류를 완화하는 등 콘텐츠를 개편했다. 더불어 게임 종료 버튼을 통해 캐릭터 변경 시 변경할 캐릭터의 가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드롭 아이템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 중이다.

-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콘텐츠인 시련의 탑을 확장하고, 운석 재감정 시스템을 추가했다. 시련의 탑은 기존 60층에서 65층으로 높아졌다. 운석의 ‘능력치 재감정 시스템’은 이미 성장된 운석의 능력치도 변경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의 ‘2019 개발자 감사제’ 첫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개발자 감사제 업데이트의 첫번째 콘텐츠는 테일즈런너 개발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한 신규 맵이다. ‘차이코프스키’, ‘앨리스의 피크닉’, ‘줄~던져줄래2’, ‘스카이폴’, ‘뇌절 달리기’, ‘(HC)초스피드 베리하드’, ‘(HC)슬라우딩요’, ‘불소 원샷!’의 8종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각각 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과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장치들이 맵에 등장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봇전’을 새롭게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하이프 기반 매치메이킹을 사용해 왔던 포트나이트는 10.4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로얄의 핵심 모드에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로직을 도입하게 된다. ‘봇전’은 다가오는 시즌 11에 도입돼 새로운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함께 연동해 작동할 예정이다. 단, 경쟁전 게임 모드에는 봇이 나타나지 않는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 신규 영웅 던전 ‘삼도천 명도귀교’를 업데이트 했다. ‘삼도천 명도귀교’는 최상위 던전 콘텐츠로, 유저는 쌍둥이 보스 ‘야마사’와 ‘야마현’을 공략하면 확률적으로 게임 아이템 ‘진왕허리띠’와 ‘진왕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 2K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를 11월 22일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문명 VI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중 2008년 이후 처음으로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콘솔 버전으로 출시된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로켓런처’를 공개했다. 217번째 용병 ‘로켓런처’는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막강한 위력의 유도탄을 발사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에 미니게임 3종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사방에서 날아오는 불줄기를 피하는 'Treasure Hunter' 외에도 카드게임 'TwinsWanted', 탄막게임 '오싹오싹 토이쿤'을 선보이며, 빠른 컨트롤을 기반으로 플레이 후 랭킹에 따라 시즌 보상도 지급된다.

-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공식 커뮤니티에 지원타입 신규 영웅 ‘로자’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 주요 스킬 등을 공개했다. ‘로자’는 최고 희귀도인 ‘UR등급’의 영웅으로, ‘레이요크’ 세력의 영웅이다. 레이요크의 뛰어난 유리공예 장인이라는 설정을 갖고 있으며 전투에서 파티원들을 회복시키고 보조하는 무속성 사제 캐릭터다. 신규 영웅 ‘로자’는 내일(26일)부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엑스박스 원, PC용 오공 체험 액션 RPG 드래곤볼 Z 카카로트의 발매일을 발표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는 PS4,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2020년 1월 16일, PC 버전으로 1월 17일 발매된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기술 및 주요 사례를 선보이는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이하 인더스트리 서밋)’ 행사를 오는 10월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선택’을 주제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리며,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분야, 자동차, 운송, 제조 분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미디어 분야 등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기조연설 및 총 24개 세션이 펼쳐진다.

- 넷마블은 제 4회 지밸리 위크(G-Valley Week) 기간 중 제 1회 지밸리 게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밸리 위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구로디지털단지에서 개최되는 산업 및 문화 행사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하고 넷마블이 주관하는 2019 제1회 G밸리 게임대회는 지난 24일 오후 5시 반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됐다.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0월부터 유럽에서 열리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와 토너먼트 스테이지의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 이벤트를 다음달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든 승부 예측에 성공해 만점을 얻으면 ‘원소술사 럭스’, ‘펄스 건 이즈리얼’, ‘정령 수호자 우디르’, ‘DJ 소나’,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으로 구성된 초월급 스킨 5종 세트를 받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판타지 창작 공모전 ‘디 아르노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행사는 10월 23일까지 툰스푼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글과 그림 부문에서 총 40명의 본선작을 선발한 후 유저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대상 4명이 최종 결정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