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액스(AxE)의 출시 2주년 대규모 프로젝트 ‘RE:BORN’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각성 시스템이 추가되어, 총 12종의 직업이 새롭게 생긴다. 3차 각성 시에는 각성 장비와 각성 인장을 장착하고 변신할 수 있다. 빠른 성장을 돕는 부스트 서버도 오픈하며, 이 밖에 상대 진영과 공존할 수 있는 유일한 중립 마을 ‘에소니아’가 추가돼 마을 전용 상점, 전투력 측정기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장신구 ‘귀걸이’, 코스튬 ‘아라비안 나이트’, 펫 ‘고슴도치’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 머스트게임즈는 곽백수 작가의 네이버 웹툰 '가우스전자'를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게임 가우스전자 with 네이버웹툰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우선 출시했다. 가우스전자 with 네이버웹툰은 '가우스전자' 이야기에 ‘3 매치 퍼즐’ 등이 더해진 스토리 기반형 퍼즐 게임이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시즌 7 두번째 이야기 ‘격변의 바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격변의 바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험 지역 ‘엘리자벳’, 이벤트 PvP콘텐츠, 퍼스트임팩트 영웅 출현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등장하고, 각종 편의 기능들이 개편된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에 신규 절대자 캐릭터 '테사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테사무’는 태생 5성 절대자로 원작 웹툰 ‘노블레스’에서 프랑켄슈타인의 조수로 활동하며 연구를 함께한 인물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깨어난 용의 귀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캐릭터 ‘마라맛 쿠키’, 신규 보물 ‘마라맛 펜듈럼’이 추가됐으며, 길드전이 시즌제로 개편됐다.

-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시즌3 신규 초월 클래스(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차원 붕괴에 의해 세상에 온 핑크하트 ‘시호’와 블랙로즈 ‘미호’가 신규 초월 클래스로 등장한다. ‘시호’와 ‘미호’는 각각 전용 코스튬 ‘모모’, ‘나나’와 함께하며, ‘클래스 Top.30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웹젠은 마스터탱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새로운 월드맵 '엘프의 숲'과 게임 내 최고 레벨 확장 등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스터탱커의 캐릭터 최고 레벨이 기존 60레벨에서 70레벨로 상향 조정됐다. 70레벨에 맞는 새로운 장비와 전설 장비, 무기도 함께 추가됐다.

- 네시삼십삼분은 삼국블레이드에 오나라 진영의 4성 장수 ‘태사자’를 초월 장수로 업데이트했다. ‘태사자’는 손권 휘하의 장수로, 어려서부터 무예가 뛰어나고 학문을 좋아해 일찍이 군의 주조사로 활동했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오나라의 무장으로 빠른 공격 속도를 바탕으로 매력적인 기술을 전개하는 장수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섀도우버스에 신규 카드팩 제 14탄 ‘VERDANT CONFLICT/대자연의 포효’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제 14탄 ‘VERDANT CONFLICT/대자연의 포효’에서는 ‘성스러운 파동의 스핑크스’, ‘혼돈의 마법사’ 등을 비롯한 총 97장의 신규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ONLINE 서비스 3주년을 앞두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실시간으로 군단을 지휘하고 다른 연합의 성을 점령해 소속 연합의 영토를 넓혀가는 PVP 콘텐츠 ‘연합 세력전’을 선보였다. 매주 수, 토요일에 총 30분 동안 각 거점에서 공성 전투가 진행되며, 종료 시점에 거점을 소유하고 있는 연합이 해당 거점의 주인이 되고, 각 연합은 전투 결과에 따라 연합 보상 및 연합 순위 점수를 획득한다. 이와 함께 ‘조조(아만)’를 비롯해 ‘하후연’ 등 조조 진영 주요 장수들과 검사계 병종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문답무용’ 등 신규 장수 효과와 ‘조조’, ‘전위’, ‘순욱’의 전용 보물 6종 및 외형을 추가했다.

-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PVP 콘텐츠 ‘고대의 전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고대의 전장’은 기존 명예의 전장보다 더욱 확장된 규모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몬스터를 사냥해 ‘고대의 영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대 팀을 처치하면 고대의 영혼을 뺏어올 수 있어 전략적인 움직임이 요구된다.

- NHN은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최고 레벨 상향과 함께 신규 시나리오 ‘얼음과 눈의 신화’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얼음과 눈의 신화’ 시나리오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두 번째 연대기 ‘칼라드 연대기’의 세 번째 에피소드로, 마지막 토벌 업데이트 ‘성역의 봉인’에 이어지는 내용인 동시에 노스가르드 왕국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4번째 시즌을 발표했다. KSL 시즌4는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KSL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10월과 11월에 걸쳐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브리씽(Everything)과 메트로 2033 리덕스를 오는 10월 3일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10월 10일까지 메트로 프랜차이즈를 최대 75% 할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 나이언틱은 국제연합 세계관광기구(UNWTO)의 제휴 회원으로서 디지털 세계를 여행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관광부문의 혁신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UNWTO는 지난 1년 동안 세계 각국의 혁신가들과 협력해 새로 창설된 포럼인 ‘UNWTO 관광 기술 어드벤처와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장려해왔다.

- 엔씨소프트는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의 결선 ‘얼리버드 티켓’을 오는 3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월드 챔피언십은 한국, 중국, 대만, 태국, 일본, 러시아, 베트남,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9개 지역이 참가하는 블레이드&소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올해의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결선 경기는 10월 26일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올팍 축구장)에서 열린다.

- 라타타스튜디오는 만렙집사 에비츄가 ‘구글 피쳐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만렙집사 에비츄는 귀여운 에비츄가 아르바이트를 해 ‘츄’를 벌고, 아르바이트로 지쳤을 때에는 국내 및 해외 여행지에 여행을 보내며, ‘에비츄’가 ‘만렙집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 KOG가 여름과 겨울 시즌에만 진행하던 인턴 채용과 별개로 상시로 인턴을 채용하기로 했다. 상시 인턴은 채용 전환형으로 현업 실습 6주 후 입사 여부가 결정되며, 모집 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램, 아트, 마케팅 등 총 4개 부문이다. 기졸업자, 재학생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준비를 꾸준히 해 온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