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모든 클래스에 신규 스킬 1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비각성을 제외한 21개의 계승 및 각성 클래스는 기존 10개 스킬에서 11개 스킬을 갖게 됐다. 추가된 스킬은 ‘공격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 ‘재사용 시간 감소’, ‘공격력/방어력 증가’ 등 다양한 버프 효과도 지녔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릴리아스’와 그 서브 스토리 ‘왕의 길을 걷는 자’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릴리아스는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진 아군의 공격력을 이용하는 독특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대방의 행동게이지를 낮추고 보호막을 발생시키는 등 팀 시너지가 좋은 영웅이다. 릴리아스의 이야기를 다룬 이번 서브 스토리는 오는 10월 10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과거 시도니아 대륙을 통치한 퍼루티안 왕국의 왕족 ‘릴리아스’가 왕국 재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 라타타스튜디오는 로켓 워: 클래시 인 더 포그(이하 로켓 워)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PVP 컨텐츠인 ‘경쟁전’ 및 ‘약탈전’이 추가됐으며, 신규 암즈인 ‘약탈 드론’이 추가, 은신 기능이 추가되어 자원 건물의 집중 공격이 가능해졌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에 신규 메모리얼 던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신규 메모리얼 던전 ‘영웅의 흔적 Part.1 - 페이스웜의 둥지’는 지난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옛 글래스트헤임 메모리얼 던전’과 함께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던전이다. 던전에서는 ‘차원의 균열석’과 ‘차원의 균열석 파편’을 얻을 수 있다. 이를 모아 6종의 페이스웜 퀸 무기, 거신뱀의 껍질, 직업별 거신뱀의 껍질로 변환시켜주는 차원의 상자, 장비에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두루마리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철괴 이정’, 새로운 무기 ‘9성 장비’, 9성 장비 업그레이드 이벤트 등을 각각 확인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슬러거에 ‘해외파 투수 분해’ 시스템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는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해외파 투수를 분해할 경우 ‘월드 구질 변경권’ 6종(포심/투심, 체인지업, 포크, 슬라이더, 커브, 싱커) 중 랜덤으로 2장을 제공, 또 다른 해외파 및 월드 등급 이상 투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새로운 바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게임 내 처음으로 남성 캐릭터인 야만전사 ‘카푸’ 및 네크로멘서 ‘사일’ 등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한다. 또 ‘햐피’ 및 ‘버리’ 등 신규 새끼용 2종을 비롯해 캐릭터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7주년 기념 포크’와 보스 클리어 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7주년 기념 파티복’ 등 신규 아이템 3종을 선보인다.

- 카카오게임즈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신규 캐릭터 ‘백옥당’을 추가했다. 신규 6성 캐릭터인 ‘백옥당’은 동방 대륙에서 건너온 청년 검사로 스승의 복수를 위해 칼날을 꺼내든 전사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흡혈 기능’과 더불어 상대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비연참’ 스킬과 사망 시 체력을 회복해 부활하는 ‘백엽발도술’ 패시브 스킬까지 모두 갖췄다. 이와 함께, 길드원과 축제 미션을 진행해 완료하면 포인트 및 보상을 받는 ‘길드 축제’를 업데이트했다.

- N3TWORK는 모바일 퍼즐 RPG인 레전더리: 게임 오브 히어로즈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전더리: 게임 오브 히어로즈는 전설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코렐리스의 다크 판타지 세계에서 군대를 모으고 진화시켜 수 백여종의 몬스터와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보스레이브의 시즌 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PVP콘텐츠, 신규 보스컨텐츠, 신규 신기 콘텐츠 등과 신규 아이템이 추가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담고 있는 신규 콘텐츠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늑대인간과 고블린 종족 캐릭터 모델, 전쟁 대장정의 마무리, 파티 동기화 등이 업데이트 됐다.

- 룽투코리아는 피버 바스켓에 모모랜드의 멤버 ‘낸시’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모모랜드 내에서 막내와 연기를 맡고 있는 ‘낸시’는 게임 내에서 포인트가드(PG) 포지션으로 활약하게 된다. ‘낸시’는 정확한 패스와 게임 조율 능력에 특화된 캐릭터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의 마지막 지역 대표 선발전인 아시아퍼시픽컵을 오는 28일 오후 1시(한국시각기준) 타이베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열리는 ‘SWC 2019’는 유럽, 미주, 아시아퍼시픽 등 총 3개 지역으로 구분해 예선과 지역컵을 전개해 오고 있다. 대회의 마지막 지역컵인 아시아퍼시픽컵은 유럽과 미주권역을 제외한 전 선수들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지역 대회로, 총 8장의 월드결선 진출권 중 3장의 티켓이 상위권 선수들에게 부여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출시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소장판의 한국 판매 계획을 공개했다. 우리 나라에서는 오는 10월 12일부터 15주년을 기념하는 숫자인 총 1,515개의 소장판이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을 통해 오는 10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2019 뉴욕 코믹콘 현장에 부스를 열고 북미 유저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픽세븐은 지난 8월 서울에서 개최된 ‘2019 코믹콘 서울’에 이어 2번째 참여이며, 행사장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한 46평의 대규모 부스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