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 새로운 BTS 스토리와 멤버 카드, 게임 콘텐츠 및 미션 룰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토리는 BTS월드의 메인콘텐츠인 ‘BTS 스토리’의 8번째 챕터로,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1일(현지 시각) 이집트 카이로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2019’의 대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의 대표인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을 필두로 CFS의 유럽의 ‘골든 파이브’, ‘올 탤런트 팀’ 등이 해외에서 초청됐다. 또 개최국인 이집트 홈팀으로 ‘아누비스 게이밍’도 참가한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 가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연합 임무 시스템'을 선보인다. 해당 시스템은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미션에 따라 전략적으로 함대를 편성해 운용할 수 있는 콘텐츠다. '옵션 전수 시스템'도 개선되어 옵션 전수를 진행한 보유 장비에 옵션 1종을 또 한 번 추가할 경우 이전의 전수 상태를 유지할지 여부를 직접 선택하게 된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10월 31일까지 이용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또는 게임을 통한 학교 및 학생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다.

- 4399코리아는 무협 MMORPG 파천: 신이 되는 자에서 신규 직업 ‘전우치’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합류한 '전우치'는 저승의 주민과 저승차사를 소환해 함께 싸우는 마법 공격형 도사 캐릭터로 소환능력은 물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치명적인 독과 범위 공격 등 딜링에 특화된 기술을 겸비하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가 사전 참여를 시작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새벽부터 모던 워페어 사전 등록자 및 예약 구매자 그리고 PC방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PC부터 콘솔까지 모던 워페어가 플레이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오픈 베타 사전 참여가 시작됐으며, 21일 오전 10시부터는 역시 전 플랫폼에서 사전 등록이나 예약 구매 여부, 플레이 장소와 관계없이 누구나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 라타타스튜디오는 만렙집사 에비츄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비츄의 일기를 찾고, 아르바이트나 여행을 갔을 때 몰래 훔쳐볼 수 있어 소소한 재밋거리를 주는 ‘일기장’ 콘텐츠, 에비츄의 새로운 보금자리 추가와 함께 보금자리 구매 방식 변경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웹젠은 뮤 온라인H5의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파티로 참여 시 더욱 유리한 ‘심연의 던전’과 통합 서버 콘텐츠 ‘지하 던전’, 캐릭터 속성을 높여주는 ‘마법석 시스템’ 등 게임을 더욱 즐길 수 있는 8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심연의 던전’은 캐릭터 1차 환생 300레벨 이상 달성 시 열리는 던전으로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참여 가능하다. 특히, 몬스터 사냥 속도가 빠를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은 새로 파티를 만들거나 기존 파티에 참여해 던전을 빠르게 공략할수록 유리하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시프트업으로 이관한다고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오는 10월21일부터 개발사인 시프트업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10월20일까지 게임 서비스 이관에 대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이관은 양사 합의에 따라 결정됐으며, 실무 차원의 업무 협업을 통해 서비스 이관에 따른 유저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