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종족 카마엘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마엘 종족의 워리어는 대검, 로그는 석궁, 메이지는 레이피어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겅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라그나로크M: 영원의 사랑을 라그나로크 마스터즈로 변경해 일본 지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28일부터 30일 까지 안드로이드 한정으로 접속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네오싸이언은 샤먼킹과 퍼즐앤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6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아사쿠라 요우, 쿄우야마 안나 등 총 12종의 샤먼킹 캐릭터가 등장한다.

- 투락은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는 거신 바고스의 부활을 막기 위한 싸움을 그리는 액션 RPG다.

- 시선게임즈코리아는 영웅신검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이 넘었다고 밝혔다. 영웅신검은 오픈필드가 특징인 모바일 무협 MMORPG다.

- 썸에이지는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전투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일러스트에는 치우천왕과 중국 고대왕 헌원의 전투모습이 담겨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소드 아트 온라인 – 페이탈 불릿 – Complete Edition(한국어판)을 오는 8월 8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본 작품에는 스토리 본편과 함께 DLC 총기를 지배하는 자, 참호를 만드는 자, 기계를 부리는 자와 설원의 가희가 포함되어 있다.

- 플레이위드는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 명을 로한M으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로한M은 로한 IP를 기반으로, PVP시스템과 자유 경제 시스템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 기타 소식

- 라이엇 게임즈는 2019 우리은행 LCK 서머가 오는 6월 5일에 개막한다고 밝혔다. 개막전 경기는 진에어 그린윙스 대 KT롤스터와 젠지 이스포츠 대 담원게이밍으로 진행된다..

- GGWP는 GPL 시즌4의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6월 2일까지 1인 스쿼드 경기로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32팀은 오는 6월 20일과 21일에 시작되는 조별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는 지난 25일에 창립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는 E스포츠 결승 대회 등을 유지해 제주 관광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컨덴더스 퍼시픽 쇼다운에서 한국팀인 엘리먼트 미스틱과 O2 블라스트가 우승, 준우승을 거뒀다고 밝혔다. 엘리먼트 미스틱은 O2블라스트를 4:2로 물리치며 우승상금 5만달러와 우승컵을 획득했다.

- 넥슨은 EACC SPRING 2019에서 태국 대표팀 TNP Red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TNP Red는 한국대표 Elite를 3:1로 꺾고 우승 트로피와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2천만 원)을 획득했다.

- 미호요는 붕괴3rd의 아시아-태평양 게임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참가는 게임 내 이벤트 화면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6월 19일 까지 예선대회를 진행한다. 예선전에서 승리한 8개팀은 한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중국 상하이 결선에 참여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9년 게임리터리시 교육을 진행하며,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리시 교육은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콘진에서 운영하는 교육 사업이다. 올해는 청소년, 교사, 학부모 등 총 1만 3천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