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문파간 경쟁의 지역 점령전, 상대 세력의 필드 보스를 공략하는 버려진 법기골이 추가됐다.

- 넥슨은 서든어택에 카트라이더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6월 27일까지 서든어택의 갓 모드에 카트라이더 맵 스킨이 적용된다.

- 넷블루게임즈는 삼국지 거상전에 삼국패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삼국패주는 팀을 편성하여 싸우는 PVP의 콘텐츠로 5일간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 HTOIS는 레전드 오브 이터니티를 삼성 갤럭시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레전드 오브 이터니티는 국가전, 문파 영토전 등의 다양한 PVP 콘텐츠가 특징인 모바일 무협 MMORPG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2nd NEXT FIELD UPDATE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커브, 크로스, 반응속도 등의 선수 능력치 체감 개선이 진행했다.

- 넥슨은 오버히트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버전은 전 세계 국가의 iOS, 안드로이드OS버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영어, 독일어 등 총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길드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길드전은 레벨 4이상의 길드부터 참가 가능하며, 길드 매칭을 통해 4개의 길드가 대결을 펼친다.

- 게임빌이 탈리온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탈리온은 1:1 데스매치, 10:10 대전투 등 RVR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2에 코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코치는 수석, 타격, 투수, 배팅볼 등의 8개 분야에서 가능하며, 코치카드는 선수들의 능력치를 높이는 육성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언캐니 엑스맨 캐릭터 3인과 유니폼 4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스맨, 주빌리, 비숍 등 신규 캐릭터 3인이 업데이트 됐으며, 엑스맨 캐릭터인 진 그레이와 스톰에는 엑스맨 레드 버전의 유니폼이 추가됐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에 신규 지역 쿤룬을 업데이트 했다. 쿤룬은 대만 콘셉트를 가진 섬 지역으로 레벨 90이상의 유저가 입장할 수 있다.

- 웹젠은 퍼스트 히어로의 국내 프리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퍼스트 히어로는 전 세계에 실존했던 역사 속 영웅들을 수집하며 자신의 성을 키우는 전략 모바일 SLG게임이다.

- 위메이드는 이카루스M에 고대 마법의 성지 엑자란을 업데이트 했다. 엑자란은 3각성 1레벨 부터 코쿤섬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엑자란에는 총 9종의 각성 몬스터가 등장하며 전투에서 승리 시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스 변경 기능, 스킬 각성, 원소 던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 됐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워쉽에 0.8.4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로 소련 전함 계통도가 추가됐다. 소런 전함은 높은 내구도를 무기로 중단거리 교전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유럽 서버를 추가 했다고 밝혔다. 유럽 서버는 한국, 아시아, 글로벌 서버에 이는 4번째 서버이며 프랑스어, 독일어 등 총 4가지의 언어를 지원한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편의점 CU와 6월 한 달간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휴 게임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며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는 5성 파티어 확정 티켓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OGN은 2019년 5월 G-Rank 시상식을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5월 챌린지서울 상은 와플 게임즈의 별헤난 밤이, 이달의 게임상은 넷마블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수상했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 코리아의 참가신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5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시작하며, 상위 랭킹 30개의 팀이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팀 랭킹은 오는 6월 26일 정기점검까지를 기준으로 측정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BJ깨박이의 PC방 습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후 5시부터 시작되며, 아프리카TV의 BJ깨박이의 개인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NCM 어린이자문단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며 초등학교 5, 6학년 어린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