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자체 서비스 당일 신규 및 복귀 유저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검은사막의 일간 이용자수가 2배 증가했으며, 게임트릭스에서 게임 순위가 50계단 상승했다고 밝혔다.

- 레이아크는 사이터스2에 하츠네 미쿠 콜라보레이션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MIKU EXPO 테마곡과 함께 Blue Start 등의 노래가 추가됐다.

- 넥슨은 지난 5월 15일에 글로벌 출시한 야생의 땅: 듀랑고가 해외에서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국내 포함 전체 다운로드 수 1,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달라란 침공의 네 번째 장인 마법의 뒤안길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마법의 뒤안길은 1인 모험 콘텐츠이며, 출격하는 모든 하수인의 공격력과 생명력 수치가 뒤바뀐 것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에 신규 콘텐츠 난타전을 업데이트했다. 난타전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사망하지 않으며, 남은 생명력이 많을수록 피해량이 올라가는 타임어택 콘텐츠다.

- 웹젠은 마스터탱커에 60레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60레벨 유저들은 신규 던전인 신비의 숲과 시공의 문, 길드 레이드 던전인 야만적인 아레나를 즐길 수 있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에 고질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필드에서 랜덤으로 고질라 블루 티셔츠가 드랍된다.

- 넥슨은 버블파이터에 메이플스토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 오르카와 스우의 코스튬이 추가 됐다.  

- 넥슨은 트라하에 신규 서버 갈라드A를 추가했다. 유저는 갈라드 A서버에서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을 골라서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6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 시선게임즈코리아는 영웅신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게임 밸런스를 점검하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 넷마블은 아이언쓰론에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차원전 모드가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게 변경됐으며, 마을 모드의 신규 스토리가 추가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다크나이트와 소서러 계승 클래스인 섀도우와 레이븐을 업데이트했다. 섀도우는 계승전 무기인 태도를 주로 사용하며 근거리 베기 공격과 넓은 마법 공격이 특징이다. 레이븐은 주무기로 부적을 사용하며 빠른 이동과 연계가 가능한 마법 공격이 특징이다.

- 가이아모바일은 드림이터에 신규 콘텐츠 시공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시공의 탑은 메인 스토리 4-15를 클리어한 유저가 입장할 수 있으며 층별로 난이도가 다른 것이 특징인 PVE 콘텐츠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시티 오브 브라스의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티 오브 브라스는 1인칭 어드벤쳐 게임으로, 채찍을 무기로 쓰는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펼치는 게임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R: 모던 워페어를 오는 10월 25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콜 오브 듀티R: 모던 워페어는 현대 전쟁을 배경으로 싱글 플레이 스토리, 멀티 플레이 전장 등의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이다.

- 컴투스는 사커스피리츠에 감독 시스템을 추가 했다. 감독시스템은 감독 캐릭터가 가진 스킬을 활용해 경기 운영에 참여하여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다.

- 웹젠은 뮤 온라인H5에 신규 캐릭터 마검사를 업데이트 했다. 마검사는 힘과 에너지의 두 타입을 선택해, 파티에서 딜러 역할과 보조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캐릭터다.

- 요스타는 명일방주는 한국, 일본, 북미 지역 등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명일방주는 주인공이 감염자들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스토리를 배경으로한 모바일 미소녀 디펜스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XD글로벌은 오는 6월 3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소녀전선 2주년 심포니 콘서트 인형 피안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티켓은 오는 6월 3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나이스게임TV는 2019 LEC & LCS 서머 스플릿을 네이버에서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2019 LCS는 오는 6월 2일부터 시작하며, 2019 LEC는 오는 6월 8일부터 진행된다.

- 컴투스는 Com2us GENIUS 겜:성 Party를 지난 30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Com2us GENIUS 겜:성 Party는 컴투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행사에서 취업 특강과 함께 직무별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 OGN은 2019 왕자영요 프로리그 스프링의 플레이오프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플레이오프는 오는 6월 4일과 6일에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 BIC 조직위는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본 인디게임 축제 비트서밋에서 BIC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동관에 전시된 인디게임은 7Days, 사망여각, 리틀보이, 데드 2048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