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저스트코즈4이 PS4, 액스박스원으로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저스트코즈4에는 열대우림과 초원, 알프스산맥과 사막으로 이루어진 네 가지의 생태 기후가 구현되어있다. 완벽하게 재현된 기후 변화를 통해 유저들은 깊고 다양한 세계를 여행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하고 플레이웍스가 개발한 모바일 다크에덴M의 그랜드 오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엔터메이트는 지난 28일 다크에덴M의 프리 오픈을 진행하고 오후 12시경 5개 서버를 오픈하였으나 한번에 몰린 유저들로 인해 서버가 폭주하여 대기열이 발생, 모든 유저들이 게임 진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5개 서버를 추가하여 총 10개 서버로 진행했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의 12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진상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버 ‘진상필’ 이외에도 신규 통합 서버 콘텐츠인 ‘거령침입’, 8번째 장비 ‘영갑’, 신규 신병 ‘여의금고봉’, 신규 암기 ‘금전표’, 신규 코스튬 ‘청춘’ 등을 추가하고 신규 ‘동료 시스템’을 선보였다.

 

# 기타 소식

-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에 대한 CBT를 12월 중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드래곤라자2의 CBT 공식 홈페이와 공식 팬 카페가 오픈된 상태다.

- SNK는 네오지오 미니의 글로벌 판매대행사 퍼스버스 집계 결과 네오지오 미니의 글로벌 판매가 50만 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네오지오 미니는 글로벌 게임 기업 SNK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1990년 탄생한 '네오지오'의 다양한 라인업 중 타이틀 40개를 엄선해 수록한 게임기다.

-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 게이트식스의 CBT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런닝맨 히어로즈의 첫 시범 테스트를 1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과 대만, 동남아 전 국가에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한국어와 영어, 번체, 베트남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해 참여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에서 블리자드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환아들을 위해 교육과 놀이의 시간을 선사하는 대상으로 하는 ‘쉽고 재미있는 코딩 교실’을 열었다. 블리자드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6월,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도록 e-도서실인 ‘블리자드 i-Room’을 개설하고, 이 곳에서 진행되는 미술 심리 치료, 입원 환자 생일 파티, 동화 구연 등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의 핵심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와 카카오VX가 올 한해 각각 220억 원과 80억 원, 총 300억 원 규모의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개발 전문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운용 중인 ‘한국투자 Ace투자조합’ 등 11개 조합에서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VX도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비티씨아이제1호2018사모투자합자회사’와 한투파가 운용 중인 ‘한국투자 Ace투자조합’ 등 11개 조합에서 각각 20억 원씩, 총 40억 원을 배정했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한국 게임 콘텐츠의 우수성을 전세계 알린 공로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 진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외 수출 부문을 비롯해 방송,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산업 등 총 5개 분야 32점 안팎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버스트의 사전예약 10일만에 신청자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버스트는 AOS와 RPG 장르를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 게임으로 20여 종이 넘는 영웅이 등장하며, 보석, 장비, 교감 시스템 등도 함께 도입되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