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v.3.0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클래스 ‘헤일로 메이지’의 초극 단계를 오픈한다. 이와 더불어 ‘명예 대전’ 콘텐츠의 랭킹에 따른 보상을 상향하며 콘텐츠 참여 시 별도의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투기장’ 콘텐츠에 전투 도중 포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미궁’ 콘텐츠의 도전 횟수를 성공 시에만 차감되도록 개편한다.

- 슈퍼셀은 자사의 5번째 게임으로 낙점된 3대3 실시간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를 오는 12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OS 및 애플 iOS 버전으로 전 세계 동시 출시하는 브롤스타즈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아랍어 등 총 23개 언어를 지원한다.

- 룽투코리아는 무협 MMORPG 천존협객전M iOS 버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하고 신규 서버 ‘무혼’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천존협객전M은 시나리오와 퀘스트, 3vs3, 10vs10, 난투전, 집단 공성전 등 다양한 PVP 시스템을 갖춘 무협 MMORPG이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12월 4일부터 7일까지 도쿄국제포럼(Tokyo International Forum)에서 열리는 ‘시그라프 아시아(SIGGRAPH Asia) 2018’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1974년부터 진행된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기술을 다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컨퍼런스다.

- 넷마블은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세 번째 TV 광고 영상 버전인 ‘진서연 편’을 공개했다. 진서연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계관을 이끄는 핵심 캐릭터로 여러 사건들을 겪으면서 세상에 대한 복수를 하게 되는 희대의 악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참여할 ‘팀 코리아’ 선발이 모두 완료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뽑힌 한국 대표팀은 총 58명으로, 전국 5개 도시 PC방을 순회하며 진행된 악어 크루 선발전에서 10명, 2일 진행된 최강 실력자 선발전을 통해 48명이 선정돼 총 58명이 최종 선정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출시를 앞두고 GS리테일과 제휴, ‘하스스톤 GS25 팝카드’를 출시한다. 하스스톤 GS25 팝카드는 전설 카드 뒷면 이미지를 포함 총 5종으로 구성,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오리지널 카드 팩 1개와 함께 전국 13,000개 GS25 편의점에서 무료로 선착순 배포될 예정이다.

- 엔터메이트는 다크에덴M이 프리오픈 돌입 5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5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11월 2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지난 2일 애플 앱스토어 서비스를 추가 오픈한 다크에덴M은 프리오픈 기간을 마치고, 내일(4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

- 넥슨은 지난 11월 17일과 24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각각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다크어벤저3의 신규 유저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22일 신규 업데이트까지 더해져 신규 유저를 비롯한 주요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다고 넥슨은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