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소 IP의 힘과 넷마블 레볼루션 IP의 시너지는?

[게임플] 넷마블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랜 시간 기다려온 신작의 출시라는 점, 올해 조용히 내실을 다져온 넷마블의 본격적인 행보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블소 레볼루션에 대한 관심이 무척 드높다.
 
여기에 블소 레볼루션에 주목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과연 블소가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다.
 
올해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견고한 2강 구도가 확립된 해였다. 리니지M과 검은사막 모바일은 흥행과 화제성에서 모두 가장 높은 자리에서 위용을 뽐냈다. 리니지M은 매출 순위에서 1위 밖에 모르는 듯한 모습을 보였고, 검은사막 모바일은 각종 수상기록이 말해주듯 올해 최고의 이슈 메이커였다.
 
이렇게 확고한 상위그룹이 자리하고 있음에도 블소 레볼루션이 이런 구도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가 쌓이는 이유는 너무나 명확하다. 두 가지 성공사례가 하나로 모인 첫 번째 게임이라는 점이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로 한국식 무협이 무엇인지를 세간에 각인시킨 바 있다. 넷마블은 리니지2레볼루션을 성공시키며 리니지2의 명성에 기대는 것 아니냐는 출시 전 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레볼루션 IP'의 시작을 알렸다.
 
블소 레볼루션은 이런한 특징이 정확히 결합된 게임이다. 원작 특유의 그래픽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특유의 스킬연계에 기반한 전투 시스템, 경공을 활용한 이동과 이를 통한 시각적 즐거움의 극대화를 재현하기 위해 넷마블은 노력했다. 여기에 리니지2레볼루션을 통해 채득한 유저 편의성 도모와 모바일 MMORPG 서비스 노하우까지 더해졌다는 것이 블소 레볼루션이 지닌 최대의 가치다.
 
연말에 대작 모바일 MMORPG 출시가 뜸하다는 점과 넷마블이 뚜렷한 자체개발작을 보인 적이 없다는 점도 블소 레볼루션의 행보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크다. 신작에 대한 시장의 요구는 언제나 존재하며, 개발 기간이 오래 걸린만큼 넷마블이 큰 공을 들였을 것이라는 이미지가 더욱 강해졌기 때문이다. 
 
모든 일은 뚜껑을 열어봐야 안다지만 여러가지 여건만 보면 블소 레볼루션은 올 연말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이 될 것이다. 과연 올해 내내 이어진 2강 구도를 깨는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