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콘진, 2차 ‘이달의 우수 게임’에 아이언쓰론 등 4개 선정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 수여, 오는 27일 토크 콘서트 개최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7.06 09:48

[게임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발표했다.

선정된 게임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포플랫의 아이언쓰론, 인디게임 부문에 블루스카이게임즈의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착한게임 부문에는 와이즈캣의 에브리데이 골프VR와 파더메이드의 동물의 정원 등 총 3개 부문 4개 작품이다.

이번 심사를 위해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에서는 ‘최애’ 게임을 뽑는 유저투표가 진행됐으며, 총 2,794표의 득표수와 댓글을 통한 응원이 이어졌다.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된 포플랫의 아이언쓰론은 MMO 전략게임으로, 개발사는 화려한 HD 그래픽으로 사실적이고 아름답게 중세 판타지 세계를 구현했다. 또한 전 세계 플레이어와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고, 개인전과 연합 대전모드, 배틀로얄 모드,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블루스카이게임즈의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는 개발사 IP인 ‘루티에’를 활용해 개발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5종의 미니게임이다. 게임마다 개인 및 월드랭킹을 지원하며 일정 기간마다 신규 미니게임이 추가된다. 지난 5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추천 아케이드 게임으로 소개된 바 있다.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파더메이드의 동물의 정원은 아기자기한 동화풍 배경과 생동감 있는 동물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랜 시간 정든 아이들이 졸업할 때 선생님은 어떤 마음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과 ‘일본 비트서밋 2018(BITSUMMIT 2018)’ 등에 참가해 남녀노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와이즈캣의 에브리데이 골프VR은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한 72개 홀에서 싱글플레이를 비롯한 실시간 온라인 PvP 모드까지 즐길 수 있는 골프게임이다. 특히 스윙 분석 시스템을 통해 유저의 스윙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타구의 발사 각도와 속도 및 헤드업 여부 등을 체크해 실제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 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올해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에 대한 시상식과 토크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총 8개의 작품이 총출동해 게임에 얽힌 진솔한 이야기는 물론 개발자들 간의 의견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