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콘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블레이드2 등 4개 선정오늘(12일)부터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시작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9.12 13:36

[게임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에서 총 4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문가 심사와 더불어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통한 유저투표 총 4,671표를 반영한 결과, 올해 3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액션스퀘어 블레이드2 for kakao,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넷마블몬스터 나이츠크로니클, 인디게임 부문에 스노우게임즈 글림 오브 파이어, 착한게임 부문에 엑소게임즈 퀴즈럼블이 선정됐다.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된 블레이드2 for kakao는 실시간 액션 MORPG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최초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블레이드 for kakao의 후속작이다. 개발사 관계자는 “게임의 시나리오적 연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그래픽 품질을 향상해 마치 영화를 보는 듯 한 기분을 사용자에게 선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된 넷마블몬스터 나이츠크로니클은 전작인 ‘몬스터 길들이기’ 세계관과 연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수집형 턴제 RPG 게임이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13개국 언어 번역과 LQA 과정을 거쳤으며, 세계관과 스토리,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한, 일 유명 성우들의 풀보이스를 지원하고 있다.

개발사 관계자는 “전작의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스노우게임즈 글림 오브 파이어는 2D액션 플랫포머 장르의 1인 개발 게임이다. 출시 하루 만에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터치 아케이드’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유럽 및 미국 외신에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2018 게임개발세계챔피언 후보작에 올랐으며, 2018년 6월에는 미국 Fliptroniks iOS 플랫포머 게임 Top10에 선정되는 등 결실을 맺고 있다.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엑소게임즈의 퀴즈럼블은 에듀테인먼트 성격이 강한 게임으로, 폭력성이나 사행성 우려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개발사는 유아동 맞춤형 퀴즈도 별도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소통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커넥트 버전의 경우, 특허 기술인 위치 기반 매칭 시스템을 탑재해 같은 위치에 있는 이종 디바이스 간에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퀴즈럼블은 제7회 게임창조오디션 Top 10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한편 한콘진은 오늘(12일)부터 올해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주어지며, 이 밖에도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