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설계도 얻고 싶다면 '도축' 적극 이용해보자
팰 죽이지 않고 아이템 얻을 수 있는 '무한 도축' 방법 소개

포켓패어의 신작 ‘팰월드’에서 유저는 강해지기 위해 친구이자 동료인 팰을 도축해야한다. 선뜻 마음에 드는 방법은 아니지만, 이미 많은 유저가 전설 등급 설계도를 위해 많이 시도하고 있다.

팰을 도축하고자 한다면 푸주칼이 필요하다. 기술 레벨 12에서 해금되며 무기 작업대 또는 원시 작업대에서 제작할 수 있다. 제작에는 금속 주괴 5개, 목재 20개, 돌 5개다. 큰 자원이 들지 않는다.

도축하고자하는 팰을 보유 팰 목록에 올린 다음 소환한다. 푸주칼을 든 상태에서 기존에 팰 상호작용 버튼인 4번을 누르면 쓰다듬기가 ‘해체하기’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해체하기를 선택하면 모자이크 처리된 상태에서 칼을 휘두르는 캐릭터를 볼 수 있다.

도축을 하면 원하는 팰을 포획하거나 사냥했을 경우 떨어트리는 아이템을 획득한다. 유저들이 가장 도축을 선호하는 팰은 주작이다. 펌프 샷건 전설 등급 설계도를 필드 보스 주작(400, 522)이 떨어트리기 때문이다. 주작 외에도 많은 팰이 전설 등급 설계도를 떨어트린다.

최근에는 하나의 팰을 이용해 전설 설계도를 얻는 방법이 유저들에 의해 발견되기도 했다. 레딧 팰월드 커뮤니티 유저는 게임 내 버그를 이용해 빙천마를 무한히 도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방법은 간단한데 먼저 도축할 팰은 탑승이 가능해야 한다.

안장을 제작해 둔 상태에서 도축하고자 하는 팰을 소화한 다음 기존처럼 도축을 진행한다. 도축 시 캐릭터는 두 번의 칼질 모션을 보여주는데 이 마지막 칼질 직후 일어서는 타이밍에 탑승키(F)를 꾹 누르면 도축과 함께 팰에 탑승하게 된다.

팰은 사라지지 않고 보유 팰 목록에 남으며 드롭하는 아이템을 획득한다. 이 방식을 반복하는 것이다. 다만 해당 방법 사용 시 팰이 바닥에 떨어지고 전투를 하지 않는 등 고장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때 다시 팰 상자에 복귀시킨 다음 보유 팰 목록으로 옮겨주면 정상적으로 행동한다.

소중한 동료이자 친구인 팰을 무한히 도축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아이템 획득 시간을 아끼는 좋은 방법이다. 늘 그렇듯 과도한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해칠 수 있으니 꼭 필요할 때만 해당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