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 농축 이렇게 하면 좋다... 생산 '팰' 농축 기댓값 정리
모자란 기술 포인트?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보충하자

포켓패어의 신작 '팰월드'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간다. 게임 출시 3주 차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새롭게 게임을 접하는 유저도 많다. 게임을 긴 시간 즐긴 유저, 그리고 처음 접하는 유저 모두에게 도움되는 '팰월드' 10가지 팁을 준비했다.

팰 스피어를 이용한 포획 시 팰의 후면에서 던지면 보너스를 얻는다. 다만, 전투 중일 때는 아무런 효과를 받지 못한다. 레벨 차이와 팰 스피어 단계가 높다면 도전할 만하다. 감전, 빙결, 화상 등의 상태 이상에 걸린 팰은 팰은 포획 확률이 올라간다.

팰 농축포드를 통해 팰을 강화할 수 있다. 농축 단계에 따라 팰의 최대 HP, 공격력, 방어력 등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하고 파트너 스킬이 강화된다. 4성 달성 시 팰의 모든 작업 적성이 1씩 증가한다. 단계별로 필요한 팰은 4, 16, 32, 64로 강화할 팰을 포함해 총 117마리가 필요하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팰 농축기를 이용해 4성까지 올리는 것은 무리가 있다. 다만, 밀카우나 도로롱, 꼬꼬닭과 같은 가축 목장에 배치 가능한 팰의 경우 1, 2성만 올려도 생산성이 올라가므로 배합에 꼭 필요한 케이크 수급을 위해 밀카우, 꼬꼬닭, 비나이트를 21마리 포획한 다음 2성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생산 팰들은 최소, 최대 생산값을 가진다. 예를 들어 도로롱이 강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같은 시간 내에 생산하는 양털은 최소 1, 최대 1이다. 2성이 될 경우 최소 1, 최대 2가 된다. 대부분의 팰이 같은 값을 가진다. 상급 천을 생산하는 실키누가 4성이 될 경우 1~5개의 상급 천을 생산한다.

자료: 레딧 유저 blahable의 데이터 마이닝 시트
자료: 레딧 유저 blahable의 데이터 마이닝 시트

캐릭터의 소지 중량을 늘리는 팰은 총 다섯 마리로 까부냥, 루나리스, 라브라돈, 킹파카, 움포가 있다. 각각 50, 80, 100, 100, 120 증가한다. 라브라돈과 킹파카는 안장을 필요로 한다. 팰 농축에 따른 파트너 스킬 레벨 증가에 따라 증가하는 양은 10에 불과하다. 까부냥 2레벨 증가 시 50에서 60으로 증가하는 셈이다. 움포도 최종 레벨에서 160으로 증가한다.

일부 팰만 채석장이나 벌목장에 배치하고 싶다면 토대를 쌓고 벽을 세워 공중에 올린 다음 작업장을 설치한 뒤 들어서 던져주자. 접근이 불가능한 곳에 나머지 팰들은 자동으로 다른 업무를 수행하기 마련이다. 수동으로 팰을 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팰이 고장날 확률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대형 컨테이너는 공중에 설치 가능하다. 부족한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또한 비교적 먼 거리에서 갈고리가 부착된다. 마치 거미처럼 컨테이너에 착 달라붙어 곧바로 물건을 옮길 수 있다. 팰 상자 주변에 설치해 두면 무거운 짐 때문에 이동이 어려운 상태에서 번거로움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아이템을 옮길 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쉽고 편하게 옮길 수 있다. 창고를 연 다음 R키를 누르면 캐릭터의 가방에서 해당 창고가 이미 보유한 아이템만 이동한다. 또한 창고가 열린 상태에서 X키를 누르면 모든 아이템이 캐릭터의 인벤토리로 이동한다. 사망 후 시체를 찾았을 때 매우 유용하다.

부족한 기술 포인트를 던전 클리어로 보충할 수 있다. 팔월드 지역 곳곳에 존재하는 던전 클리어 시 기술서 아이템이 등장한다. 기술서는 고도의 기술서(비범), 혁신적인 기술서(희귀), 미래의 기술서(영웅)로 나뉜다. 낮은 등급부터 순차적으로 하나씩 증가한다. 미래의 기술서 사용 시 기술 포인트를 세 개 획득한다.

사막 마을(356, 345)에서 모든 탄약과 뼈, 가죽, 빙결기관, 고급 팰 기름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발화, 발전 기관은 작은 부락(69, -477)에서 판매한다. 팰의 체액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주요 마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유일하게 직접 사냥이 필요한 팰의 체액은 새끼 상어의 구역(143, -206)에서 샤키드 무리를 사냥하는 것으로 충당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