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요코하마에서 동료들과 시간 보내고 싶다면 '용과 같이7'
소중한 사람과 함께 게임하고 싶다면? '잇 테익스 투'

글로벌 ESD 플랫폼 스팀에서 설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EA, 세가, 스퀘어 에닉스,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등 주요 대형 퍼블리셔들의 작품들이 할인에 돌입했다. 긴 연휴 시간을 함께 보낼 게임을 찾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게임을 모아봤다.

 

■ 잇 테익스 투(It Takes Two) 75%↓ 11,000원, 역대 최저가 동률

설 명절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난관을 이겨내는 경험을 안방에서 하고 싶다면 ‘잇 테익스 투’가 적절하다. 디즈니나 픽사의 가족 이야기가 펼쳐지는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명작인 이 작품은 스팀에서 유저 평가 압도적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플랫포머 장르로도 탁월하며 다중의 장르를 하나의 게임으로 결합하려는 시도를 훌륭히 해내며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많은 평론가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 산 바 있다. 메타크리틱 89점을 받아냈다.

게임의 특성상 2인 플레이가 강제된다. 로컬과 온라인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 플레이 시 한 명이 ‘잇 테익스 투’를 구매한 뒤 다른 한 사람은 친구 패스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이번 스팀 할인으로 최근 스팀 동시 접속자 수 16,000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 용과 같이7 (Yakuza: Like a Dragon) 80% ↓ 11,960원 역대 최저가 동률

긴 연휴에 일본 요코하마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시리즈 최신작의 이전 작 ‘용과 같이7’이 80% 할인 중이다. 시리즈의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등장하는 첫 작품으로 최근 용과 같이 시리즈 입문작으로 추천되고 있다.

턴제 RPG로 전투 시스템이 변화하는 등 이전 시리즈 작품들과 다른 과감한 선택을 내렸으나 시리즈 팬들에게 호평받았다.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 긍정적을 기록 중이며 평론가 점수도 오픈크리틱 기준 86점으로 높은 축에 속한다.

용과 같이 시리즈 특유의 유머와 스토리텔링에 녹아들기 좋은 작품이다. 훌륭한 메인 스토리와 그를 뒷받침하는 풍성한 보조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시리즈 팬과 시리즈 입문자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특히 ‘용과 같이8’을 진행할 계획이라면 더더욱 이번 할인을 놓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데스 스트랜딩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 50%↓ 22,500원, 역대 최저가 동률

메탈기어 시리즈 제작자 코지마 히데오가 코지마 프로덕션 설립 후 처음으로 선보인 ‘데스 스트랜딩’의 익스텐디드 에디션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이 50% 할인에 돌입했다. 2019년 출시한 본편의 확장 버전으로 본편보다 추가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본편에서 이야기 틀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으며 생활 콘텐츠 및 이벤트가 추가됐다.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며 메타크리틱 85점을 기록한 바 있다. 주인공 ‘샘 포터 브리지스’와 함께 알 수 없는 이상 징후로 멸망에 달한 미국에서 물자를 배송하고 재건에 일조하게 된다. 이야기에 맞게 게임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설계됐다.

다만 ‘갓 오브 워’와 같은 전투 액션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이동이라는 액션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기존의 오픈월드 액션 전투 문법을 기대한 유저들은 실망할 가능성이 크다. 호불호가 강한 게임이나 새로운 세계관과 게임 경험에 초점을 맞춘 게임인 만큼 새로운 게임에 도전해 보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하는 작품이다.

■ 호그와트 레거시 (Hogwarts Legacy) 40%↓ 47,780원, 역대 최저가 39,900원

시리즈 팬들은 어김없이 명절이면 ‘해리포터’ 시리즈를 감상하곤 한다. 이번 연휴에는 원작 기반의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호그와트 레거시’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2023년 2,000만 장 판매 기록을 세우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지금까지 나왔던 원작 기반 작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시리즈 팬들에게 인정받았다. 호그와트를 좋은 그래픽으로 구현했으며 세계관을 팬들에게 이질감 없이 선사했다.

현재 스팀에서 40% 할인 중이다. 지난 12월 50% 할인 기회를 놓쳤다면 이번 기회에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