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시스템별 상세한 설명과 함께 유저 이해 도와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가이드 영상을 업로드하며 신규/복귀 유저들의 적응을 돕고 있다.

블소2는 지난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오면서 콘텐츠나 시스템들을 추가하거나 변경해 왔다. 이로 인해 신규 월드 ‘노이’와 함께 블소2를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유저 모두 해당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가이드 영상이다. 영상은 ‘입문백서’라는 이름으로 소울 패링을 비롯해 무기별 특징, 속성, 보패, 언령석 등 블소2 내에서 캐릭터 성장의 핵심이 되는 요소나 필요한 부분을 우선적으로 유저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영상을 살펴보면 각 시스템을 자세하게 설명해 유저들의 이해를 돕는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와 관련해 유저들이 궁금증을 가질 수 있는 부분들을 하나씩 설명한다.

공식 유튜브에 가이드 영상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공식 유튜브에 가이드 영상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소울 패링 영상은 소울 패링에 대한 정의와 발동 방법을 시작으로 소울 패링이 불가능 상황, 소울 합격 공격력의 존재, 소울 패링 성공 시 발동 가능한 ‘액션 무공’ 등 모든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무기 소개 영상에선 각 무기가 지니고 있는 일부 무공과 함께 특징을 설명한다. 특히 외공과 기교, 기공에 따라 분류된 무기와 쌍을 이루는 능력치를 함께 소개하며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위 던전이나 월드 필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속성에 대한 가이드도 존재한다. 속성은 잘 활용하면 사냥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에 영상을 보고 이해하는 게 좋다.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수단도 소개하고 있다. 장비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언령석’과 별도의 장비로 존재하는 ‘보패’ 등 상위 등급 장비를 장착하거나 강화하는 방법 외에도 능력치를 높이는 방법들이다.

영상을 시청한 유저들은 “요새 블소 열일하네”, “신섭으로 복귀했는데 재밌다. 이렇게만 하자”, “어쩐지 사냥 속도가 느리더라”, “패링 손맛에 블소2 한다” 등 긍정적인 반응과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된 것에 대한 반응을 내비쳤다.

가이드 영상은 1주년 업데이트 이전부터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다. 현재 나온 영상들만 봐도 게임에 적응하는 데 충분하다. 하지만 여전히 알아야 할 요소들이 많기에 한동안 계속 영상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