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 안에 빠른 성장 및 스펙 상승 보장으로 낮아진 육성 난이도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24일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월드 ‘노이’를 오픈했다.

노이는 상시로 경험치 증가 보너스 혜택을 제공하면서 육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한다. 이는 신규/복귀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전에 블소2를 플레이해 본 입장에서 신규 월드의 성장 속도는 얼마만큼 차이가 나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노이에 새로 캐릭터를 만들어 직접 체험해 봤다.

노이는 캐릭터를 생성해서 접속하는 순간부터 경험치 300% 증가 효과가 제공된다. 해당 효과 하나만 있어도 경험치가 오르는 모습이 선명하게 보인다. 여기에 수호령과 영석, 음식이 더해지면 효과는 배가된다.

덕분에 주어진 임무만 수행하더라도 레벨 걱정없이 진행이 가능했다. 기존 서버에선 에픽 임무를 더 진행하기 위해서 30레벨까지 만들어야 하는 과정이 꽤 긴 시간이 소요돼 고생했다. 하지만 노이에서 30레벨은 몇 시간만 플레이하면 금방 도달하는 경지다.

에픽 임무를 수행하다 보면 우편함과 상점이 해금된다. 우편함에 들어가면 전설 소울 선택권을 비롯해 노이 서버 전용 보상이 다양하게 들어있다.

전설 소울 선택권은 사용 시 이번 업데이트 이전까지 출시된 전설 소울들 중 하나를 골라서 소환할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필요한 주 능력치와 블레이드 능력 두 가지를 보고 선택하면 된다.

다만, 전설 소울은 초반에 얻더라도 영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바로 장착할 수 없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상급 무기가 지급되는데, 이때부터 전설 소울을 등록해서 사용 가능하다.

상급 무기부터 전설 소울 장착이 가능하다
상급 무기부터 전설 소울 장착이 가능하다

상점에 방문하면 TJ’s Soul 상자와 데일리 패스 등을 금화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 사용 시 영웅 소울 선택권부터 소울/수호령 소환권, 무공 성장에 필요한 재료, 음식까지 필요한 모든 걸 제공한다.

특히 TJ’s Soul 상자는 끝까지 개봉하면 전설 소울 선택 상자를 지급하므로 2성까지 만들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신규 유저들이 시작부터 전설 소울을 얻어서 강해진다는 것 자체만으로 큰 이득인데, 2성까지 만드는 건 기존 서버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부분이다.

해당 사항은 노이에서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적용된다. 이로 인해 유저들의 수준이 비슷하다 보니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우위를 점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어렵다.

노이 오픈 이후 즐겨본 소감은 기존 서버에서 긴 시간을 소모해야 도달 가능한 영역을 금방 따라잡을 수 있다는 것이 크게 체감되는 월드였다. 새로이 블소2를 시작하거나 복귀할 생각이 있는 유저라면 노이를 선택해서 플레이해 보는 걸 추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