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인 GLORY의 2차 콘텐츠인 보더리스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글로리온의 신규 랭크 서전트가 공개됐다. 글로리온에 가입한 유저가 캐릭터를 서전트 랭크까지 승급하게되면, 글로리온 포스 스킬과 함께 특별 보급상자를 받을 수 있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신규 모드 ‘크아퐁’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아퐁’ 모드는 물풍선을 이용해 중앙의 블록을 상대팀 진영으로 밀어나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 모드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신규 캐릭터 릴리벳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릴리벳은 거대한 가위를 무기로 사용하는 자연속성의 전사로, ‘영혼 분쇄’ 스킬로 상대방의 영웅을 처치할 경우 부활이나 소생을 불가능하게 하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다.

- 넥슨은 천애명월도에 신규 문파 이화를 업데이트 했다. 이화는 주 무기 피리와 보조무기 피리 장식을 이용해 음공을 펼치는 음공술사 캐릭터다. 이 밖에도 파티원들에게 버프효과를 적용 시켜줄 수 있으며, 상대 문파의 스킬을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넥슨은 바람의나라의 여름 업데이트인 ‘갬-성’의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갬-성’ 업데이트는 오는 25일 전 직업 밸런스 개편을 시작으로, 8월 8일에는 귀문동의 상위 던전인 태귀문과 함께 8월 22일에는 신규 북방 pvp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 넥슨은 테일즈위버의 네번째 신규 에피소드인 ‘변주’의 티저 애니메이션과 함께 신규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오는 18일에 업데이트 되는 변주는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공개된 신규 콘텐츠로는 머큐리얼 케이브와 신규 장비인 아퀼루스가 존재한다.

- 가이아모바일은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루트 모형정원의 열쇠를 업데이트 했다. 모형정원의 열쇠는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만든 메인 스토리로, 신규 루트를 즐기기 위해서는 히로 루트인 신의 체스판의 엔딩을 먼저 클리어 해야 한다.

- 네시삼십삼분은 복싱스타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가 보유한 캐릭터 중 3명을 출전시켜 많은 상대를 쓰러트리는 K.O 모드가 추가됐다.

-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에 여름 업데이트인 격전의 시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지콘텐츠, 카마하의 덫, 스트라다, 메인 퀘스트 등의 게임 내 전체적인 콘텐츠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섬머페스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해변의 기사 아론, 사랑의 바다 엘리제, 여름의 빛 아이나스의 여름 수영복 코스튬 3종이 추가 됐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 ‘SWC 2019’의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오는 6일에 첫 경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6일 오후 9시 유럽 지역 첫 경기를 시작으로,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결선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한국 및 베트남의 구순구개열 환아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 번째로, 베트남 의사들이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배워 입이 갈라지는 구순구개열의 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치료하기 위해 체결됐다.

- 창유는 신령의숲이 스트리머 ‘야생의 딸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야생의 딸기’가 게임 내 캐릭터인 직녀를 코스프레해, 유저들에게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방송을 오는 5일 오후 8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 네오플은 사이퍼즈의 8주년 기념 행사인 ‘4X2 = 8th’의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 오후 2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올 여름 준비 중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 넥슨은 스파오와 손잡고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의류로는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들어간 자수 티셔츠 등의 14종 상품과 비치타올, 스커트를 포함한 크레이지 아케이드 상품 13종이 있다.

-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의 e스포츠 리그인 ‘DPL 2019 SUMMER’의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DPL은 총 상금 1억 5천만 원의 규모로 진행되며, 오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