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LCK 스프링] 그리핀의 8연승과 진에어의 8연패, 마무리 앞둔 1R전년도 롤드컵 진출 3팀의 몰락, 챌린저스 출신 팀들의 활약까지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2.18 14:25

[게임플]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도 어느덧 중반으로 접어들었다. ‘어나더레벨 그리핀’, ‘서부리그와 동부리그’ 등 숱한 이슈가 많았던 LCK 스프링 초반이었으나, 그러한 분위기는 1라운드(1R) 막바지에 들어서도 계속 유지되는 모양새다.

그리핀은 8연승을 거두며 자신들이 지난해 서머 시즌 기록했던 6연승 기록을 갈아치웠으며, 2018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에 출전했던 KT롤스터, 젠지, 아프리카 프릭스 세 팀은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어나더레벨 그리핀’ 1R 전승 거둘까?

8연승을 달리고 있는 그리핀(출처: 라이엇게임즈)

‘드림팀’ SKT T1, 이번에 승격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담원 게이밍 등을 격파하며 ‘완전무결’한 경기력을 선보인 그리핀은 지난 4주차에서 KT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까지 제압하며 8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4주차에서 보인 경기력만 봐도 그리핀이 얼마나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아칼리가 너프되면서 카드 하나가 줄어든 ‘초비’ 정지훈이었지만, 되려 빅토르를 꺼내 들어 미드 라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이후 ‘타잔’ 이승용, ‘소드’ 최성원 모두 라인전과 더불어 한타에서도 실수 없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바텀 라인의 ‘바이퍼’ 박도현과 ‘리헨즈’ 손시우 또한 탄탄한 경기력을 겸비했다.

이러한 그리핀을 보고 세간에서는 “유리할 때는 절대 지지 않고, 불리할 때도 질 것이란 생각이 들지 않는 팀”이라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 1R에서 남은 경기는 젠지와의 경기다. 과연 1R 전승이라는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가 주목된다.

 

# 나란히 부진하고 있는 '롤드컵 삼인방'

부진하고 있는 KT롤스터, 젠지, 아프리카 프릭스

8연승의 그리핀, ‘고스트’ 장용준과 ‘클리드’ 김태민의 활약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SKT T1과는 달리, 기존 LCK 팀들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롤드컵에 진출했던 KT롤스터, 젠지, 아프리카 프릭스는 나란히 7, 8, 9위로 부진하는 모양새다.

세 팀 모두 스토브 리그가 지난 빈자리를 아직도 채우지 못하고 있다. 젠지는 ‘플라이’ 송용준과 ‘피넛’ 한왕호의 경기력 저하가 팀의 승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KT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는 기존 멤버가 빠진 바텀 라인의 부진이 아직도 메워지지 않았다. KT롤스터와 젠지는 ‘스멥’ 송경호와 ‘큐베’ 이성진 등 탑 라이너의 슬럼프도 한몫을 하고 있다.

때문에 이 세 팀들은 아직도 멤버를 바꾸고 새로운 변화, 그리고 승률이 높은 조합을 고르고 있는 상황이다. 그만큼 팀의 색깔이 아직도 정돈되지 않았고, 때문에 1R에서 1경기씩을 남겨둔 지금에 와서도 혼돈의 도가니인 것이다.

8연패를 겪고 있는 진에어 그린윙스는 이 모든 문제를 다 떠안고 있다. 팀 오더의 부재, 운영의 미숙함 등 신생팀에서 나올 법한 문제를 모두 해결하지 못하고 있으며, 어느 구성이 1군인지를 정하지 못한 모습 또한 위의 세 팀과 닮아있다.

 

# 2R은 어떤 형태로 흘러갈까?

이번 주 경기 일정(출처: 경기 영상 갈무리)

그리핀, 샌드박스 게이밍, SKT T1의 3강 체제는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생명e스포츠 또한 ‘트할’ 박권혁과 ‘보노’ 김기범이 잘 활약해주고 있기에 중상위권의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다만 킹존드래곤X는 빠르게 2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젠지는 ‘룰러 엔딩’ 이외의 다른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시급해보인다. 이는 KT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 또한 마찬가지인데, 한 선수에게 기대는 ‘원맨 전략’이 아닌 현 메타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력 선수들의 슬럼프 극복이 우선이다. 이는 진에어 그린윙스도 마찬가지다.

‘팀원 간의 호흡이 맞춰져야한다’, ‘선수가 아직 각성하지 못했다’ 등의 말이 오가는 사이, 어느새 반이나 지나가버린 LCK 스프링이다. 과연 1R을 지나 2R은 어떤 형태로 흘러갈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