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월 1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2.01 17:52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설원맵 ‘비켄디’에 새로운 날씨 월광과 신규 총기가 업데이트 됐다. 월광은 크고 밝게 빛나는 슈퍼문과 오로라를 만나볼 수 있는 날씨 효과다. 신규 총기로는 Bizon이 추가됐다. Bizon은 한번에 9mm탄 기본 53발을 장착할 수 있는 SMG 총기로, ‘비켄디’와 ‘에란겔’ 맵에서 획득할 수 할 수 있다.

- 슈퍼셀은 클래시 로얄에 신규 카드 및 새로운 아레나를 추가한 2019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황금돼지해를 기념하는 모드 및 ‘미니 컬렉션’ 등 두 가지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됐다. 더불어 기존 최고 레벨이던 전설 아레나가 트로피 레벨 4000 이상으로 상향 조정되고, 그 아래 12번째 아레나인 ‘으스스 마을(Spooky Town)’ (트로피 레벨 3600 이상)이 새롭게 추가됐다.

- 넷마블은 설날을 맞이해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팀전 특화 '기차맵'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 게임 내 다양한 플레이만으로 획득 가능한 ‘다이아 원석’을 게임 재화인 다이아로 무료로 가공해 제공받을 수 있는 ‘다이아 연구소’도 새롭게 추가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강력한 월드보스 ‘오르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월드보스 ‘오르펜’은 네루파 세 자매의 막내로 강한 힘을 얻어 세상을 지배하겠다는 야심 가득한 보스이다.

- 하운드13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 RPG 헌드레드 소울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한국 서버에서는 처음으로 코스튬 아이템을 선보였다. 설을 맞이하여 한복을 개량한 디자인으로 1월 24일 공식카페에 코스튬 원화를 첫 공개한 뒤 높은 퀄리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세이비어 남/여 캐릭터와 부관 나즈리엘, 기간틱, 필리파, 로윈까지 총 6종의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론칭과 함께 공개된 부관 필리파에 이어 ‘다운’과 ‘출혈’에 특화된 신규 부관 로윈도 추가되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PC용 소프트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플레이어가 에이스 파일럿이 되어 현실적으로 구현된 하늘을 배경으로 360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상쾌함과 자신의 판단에 의해 적을 격파하는 쾌감, 눈앞에 닥친 난국을 타파하는 달성감을 즐길 수 있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의 일반 캐릭터 버전인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 티저 영상과 함께 새로운 게임 일러스트도 추가로 공개했다. '유튜브'의 웹젠 공식 채널에 공개된 마스터 탱커의 티저 영상에는 거대한 보스 몬스터와 맞서 싸우는 ‘영웅 캐릭터’들과 도끼와 방패로 강인한 전사를 연상시키는 BI가 등장해 게임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용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기업 ‘비복스(Vivox)’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비복스는 계약에 따라 유니티의 완전 소유 자회사 형태로 독립 운영되며, 향후에도 현재와 같이 다양한 규모의 게임 스튜디오 및 개발자에게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 넷마블은 마이클 대너허 주한캐나다 대사(Ambassador Michael Danagher, The Embassy of Canada to Korea) 가 지난 31일 넷마블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주한캐나다 마이클 대너허 대사, 스티븐 구딘슨(Mr. Steven Goodinson) 공사를 비롯해 총 4명의 캐나다 관계자는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의 규모 확장 등 지속적 투자에 대한 감사 표명을 위해 방문했다.

- 팡스카이는 웹소설 '리그니스대륙전기'를 게임화한 모바일 MMORPG 리그너스대륙전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 펍지주식회사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전국 대회의 연간 진행 계획을 밝히며, 그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 업(이하 PMSC 스쿼드 업) 시즌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전국 7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하남, 고양)에서 진행되는 PMSC 스쿼드 업 시즌 2는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쿼드로 참여할 수 있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