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의 개발사 로코조이와 해당 게임에 대한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마무리했다. 계약체결일 등의 상세한 계약정보는 양사 합의에 따라 별도로 공개하지 않는다. 한국 서비스명은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이미 인지도가 높은 ‘마스터탱커’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확정했으며, 이르면 2019년 1분기 중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 NHN빅풋은 SNG 우파루마운틴의 출시 6주년을 맞아 신규 종족 ‘루나 우파루’와 신규 속성 ‘헤븐 우파루’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루나’는 우파루 평행세계의 ‘루파’와 같은 존재다. 함께 추가된 헤븐 속성의 우파루는 서식지가 필요 없고 우파루 마을 위를 날아다니는 특징을 가진 우파루다.

-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추후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먼저 신규모드 ‘건 러시’모드에 매치 메이킹을 개선하고, 더 큰 규모의 로비를 생성할 수 있어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추후 플레이어간 사소한 분쟁을 줄이기 위해 ‘근접 기반 플레이어 표식’, ‘보안관과 현상수배 시스템’, ‘휴전 변경’이 업데이트되고 게임내 재화를 제공하는 ‘오늘의 도전’ 등의 다양한 기능이 다음달 업데이트에서 적용될 예정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 진급 시스템 7종을 확장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를 더욱 강화시킬 수 ‘탈것’, ‘날개’, ‘성물’, ‘신물’, ‘신기’, ‘영물’, ‘유물’ 등 총 7종의 진급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 이엔피게임즈는 모바일 매치3 퍼즐게임 쥬얼 팔레스의 글로벌 iOS 버전을 전 세계 155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쥬얼 팔레스는 이엔피게임즈가 선보인 모바일 퍼즐게임 쥬얼 판타지의 후속작으로, 같은 종류의 쥬얼 3개를 매치하여 스테이지를 완료해 나가는 모바일게임이다.

- 투톤스튜디오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스나이퍼 슈팅 게임 킬윌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킬윌은 숨은 그림 찾기와 스나이핑의 신선한 조합으로 정적인 재미와 동적인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독특한 장르의 스나이퍼 슈팅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우주(OOZOO)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12세 이상 안드로이드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월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게임 설치 및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4~25일까지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캠퍼스 사옥에 위치한 창의 공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열린 ‘퓨처랩 X MIT GTL’ 워크숍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MIT GTL 워크숍은 미국 MIT 국제과학기술협회(MISTI)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창의 워크숍으로, MIT 학생들이 전세계 다양한 국가를 방문해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기업가 정신 등을 현지 청소년들과 함께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 펍지주식회사는 2019 펍지 한국 e스포츠 페이즈(Phase) 1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2019펍지 한국 e스포츠는 2019 펍지 코리아 리그(2019 PKL)와 2019 펍지 코리아 콘텐더스(2019 PKC)로 각각 진행된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를 통해 류현진 선수의 MLB 공식 팬미팅에 함께하며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진행된 류현진 MLB 공식 팬미팅은 박지영 MBC스포츠플러스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약 300여 명의 팬들이 행사장을 채웠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 25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는 70여 명이 지원해 약 9.5:1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8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번 기수는 6월 말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기간 내 LoL 챔피언스 코리아, 공인 e스포츠 PC클럽 대회 등 e스포츠 행사들을 취재하며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라의 첫 게임대회 ‘테라 던전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우리는빡빡이다’팀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결승전은 온라인 예선전에서 1, 2위를 기록한 ‘우리는빡빡이다’와 ‘운영자’ 2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성승헌 캐스터, 정인호 해설위원과 크래프톤 권재만 개발자의 해설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