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자사 검은사막 모바일에 격투가 계승 클래스인 ‘투신’을 업데이트했다. ‘투신’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클래스 중 하나인 격투가의 계승 클래스다. 격투가의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타 클래스의 각성과 달리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착용하던 권갑(拳甲), 완갑(腕甲)을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클래스 각성과 계승의 기술 피해량 및 전체적인 강력함은 동급이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에 신규 동료 2종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동료 2종 ‘이시스‘와 ‘오시리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세력 ‘엔네아드’에 소속된 ‘이시스’는 소환수에게 특히 버프 효과가 높은 사제 캐릭터, ‘오시리스’는 적 1명을 점사하며 디버프를 걸고 큰 피해를 입히는 PvP에 특화된 성기사 캐릭터다.

- 슈퍼셀은 자사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월 말부터 2월에 걸쳐 진행되는 업데이트에는 게임 모드 및 브롤러의 밸런스 조정, 토큰 시스템의 변경, 신규 브롤러의 등장, 한정판 스킨 출시 등의 다양한 콘텐츠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자사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걸그룹 컨셉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성 캐릭터 ‘릴리안’, ‘에레니르’, ‘제니스’로 이루어진 걸그룹 B.I.Gz(비아이지즈) 멤버와 데뷔곡 ‘Get Down’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몬스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몬스터 ’스나이퍼 Mk,I(마크원)’과 ‘캐논걸’은 뛰어난 공격력을 갖춘 몬스터로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자랑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최상위 지역, 수호령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지역 ‘원한의 폐허’는 220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는 최고 난이도 전쟁 지역으로 퀘스트 지역과 분쟁지역으로 나뉜다.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률을 높여주는 ‘복순이’, 공격에 특화된 ‘깨미’, 높은 대인 추가 공격력 및 방어력을 지닌 ‘가면천왕’ 등 신규 수호령 3종과 수호령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신규 날아다니는 탈것인 ‘복돼지 호그러스’를 추가했다. ‘복돼지 호그러스’는 오늘 1월 31일부터 3월1일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80일 이용권을 구매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선물로 증정된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신화의 시대를 선포하며,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등장한 최상위 신화 장비 ‘엘로라’, ‘텔리오’가 공개됐다. 또한, 신화급 주신 펠로우 ‘릴리스’, ‘타우’, ‘밀라’, ‘아리스’, ‘이자벨라’, ‘브리시엘’ 총 6종이 추가됐으며, 이와 함께, 신규 10인 레이드 ‘붉은 달의 시련’도 추가됐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게임 다크에덴M을 원스토어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원스토어 유저들은 ‘신규 던전’ 및 ‘신규 장비' 등 업데이트 콘텐츠가 추가된 최신 버전으로 다크에덴M을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세 번째 시리즈로 시즌계급을 업데이트했다. 시즌계급은 일정 기간마다 운영되는 계급 시스템으로, 강습병부터 특전대장까지 총 11개 계급과 56단계로 구성된다. 더불어 아이유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아이유 캐릭터는 새로운 감정 표현 3종과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하며, 유니크 캐릭터 사용 시 경험치 10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그림자 전장’에 무사, 쿠노이치 등 직업 2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카마실브의 축복 효과에 ‘그림자 전장’ 순위 보상 아이템 검은 돌과 그림자 전장 상자를 추가했다. 

-  데브시스터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업데이트를 통해 최강자를 가리는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약 한달 간의 일정을 거쳐 조별로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가리는 순위전을 시작으로, 총 16명이 선발된 이후부터는 토너먼트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뽑는다.

-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신규 캐릭터 ‘라비’의 3라인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12월 27일 ‘라비’ 2라인 추가에 이어 마지막 3라인을 업데이트 했으며, ‘러스티 차일드’, ‘데이드리머’, ‘니샤 라비린스’ 등 3라인 1~3차 전직 캐릭터를 도입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길드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을 정식 업데이트 하고 신규 월광 영웅 2종과 신비 소환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사단 전쟁은 기사단 별로 최대 25명의 인원이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대전을 통해 상대 기사단의 성채를 먼저 파괴하기 위한 치열한 전략 싸움이 펼쳐지는 콘텐츠다.

-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5대5 팀 대전 MOBA게임 어센던트 원은 지난해 9월부터 게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1월 31일부터 재정비 시간을 갖고 오는 2월 1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미연시 타임루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신기사 3명 ‘헬가’, ‘그레이사’, ‘아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헬가’는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였던 ‘카이토(KAITO)’의 뒤를 잇는 최상위급 탱커로 주목 받고 있는 강 속성의 마법 신기사다. ‘그레이사’는 교 속성의 마법 사수로, 원래는 25살의 여의사이나 어떤 미스터리한 사건으로 인해 12세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탐정’이라는 칭호를 가진 신기사 ‘아슈’는 교 속성의 물리 보조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전장 ‘파리(Paris)’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돼 플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규 전장 ‘파리’는 예술과 낭만의 도시인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

-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외전지역 ‘파리왕 벨제부브’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연무극장: 이면에 위치한 파리왕 벨제부브는 용을 쓰러뜨린 강자로 알려진 미지의 적인 인류(클로저)를 상대로 전쟁을 일으키기 위해 세 명의 자식을 만든 강력한 몬스터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불멸 무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용무기’를 강화해 얻을 수 있는 ‘불멸 용무기’를 추가했다. ‘불멸 용무기’는 ‘은나무가지’, ‘은나무 열매’ 등을 재료로 ‘용무기 십류’를 강화해 만들 수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를 추가했다. 고대 유물에 매료된 호기심 많은 모험가 ‘패스파인더’는 탐사 도중 저주를 받아 고대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궁수 캐릭터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 신규 지역 ‘리히타르젠’을 추가하고 ‘생체연구소’ 던전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지역 ‘리히타르젠’에서는 ‘정복자의 장비’에 재료를 사용해 ‘정복자의 전승 장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정복자의 전승 장비’를 인챈트 할 수 있다.

- 엑스엘게임즈는 자사 아키에이지의 2월 업데이트를 통해 음악콘텐츠를 한층 발전시킨 ‘합주 :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보인다. 이번에 추가되는 ‘마에스트로’ 칭호를 가진 게이머가 합주를 지휘하는 파트장이 되면 숙련도가 낮은 연주자도 실수없이 연주를 이어나갈 수 있다. 업데이트를 맞아 기존 계승자 기술에 총 7개 능력에 2개씩의 새로운 기술도 추가한다. 주로 공격형 기술들로 세부적인 내용은 게임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판타지 MMORPG 로도스도전기 온라인에 신규 고급 장비 7종을 추가하고 개선사항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장비는 장착 부위별 1종씩 모두 7종이며, ‘샌드스톰 마스크’, ‘폴드론 오브 뱅가드’ 등 DX 레어 장비 6종과 유니크 목걸이 ‘앰버 버드’로 구성되어 있다.

- 엑소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퀴즈 게임 퀴즈럼블 커넥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간단한 조작 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퀴즈럼블 커넥트는 상식, 과학, 우리말, 어린이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많은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위치기반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온라인 커뮤니티 공헌 프로그램 ‘언리얼 프렌즈’의 3기 멤버를 선정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언리얼 프렌즈는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와 SNS, 블로그 등 커뮤니티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다른 개발자와 공유하고 개발에 영감을 주는 활동을 하는 멤버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플레이스테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PlayStation FESTA(이하 PS 페스타)’를 오는 3월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PS 페스타’는 PS4 및 PS VR 타이틀 시연, e-Sports 대회,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 및 유저 행사 등이 진행되는 축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