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는 최초로 라그나로크 캐릭터들이 8등신으로 등장해 원작의 액션성을 극대화한 MORPG로, ‘라그나로크’의 대표 캐릭터 ‘아처’, ‘화이트스미스, ‘위저드’를 즐길 수 있다.

- 조이맥스는 자사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의 시즌3를 맞아 캐릭터 ‘사하르’와 신규 테마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사막의 주인 ‘사하르’는 특정 시간마다 부메랑을 던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잠금 해제 조건을 달성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타는 펫 ‘엑스비크’, 소환수 ‘스치키’, 유물 ‘고대가면’도 만나볼 수 있다.

- 조이맥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테마 ‘독일 레스토랑’을 공개했다. ‘독일 레스토랑’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학센’, 바삭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커틀릿 ‘슈니첼’ 등 정통 독일 요리를 비롯해 곁들여 즐기기 좋은 ‘맥주’와 ‘흑맥주’ 등의 서브 레시피를 선보인다.

- 네오위즈는 자사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룬 던전이 업데이트됐다. 기존 흡혈룬을 획득할 수 있었던 ‘파프니르의 둥지’ 이후에 새롭게 추가되는 룬 던전 ‘봉인된 천계의 병기고’에서는 ‘반격’과 ‘지진’ 룬을 획득할 수 있다.

- 라인콩코리아는 넷이즈가 개발한 무협 MMORPG 대당무쌍의 국내 서비스 명을 난세: 영웅의 탄생으로 확정하고 티징 페이지를 통해 BI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난세: 영웅의 탄생은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가진 문파를 선택해서 당나라와 의용군으로 나뉘는 진영에 합류하고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MMORPG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대 레벨이 기존 350에서 400으로 확장되었으며, 6차 전직 ‘영수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의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등장시킨 대표 이미지(일러스트)와 BI를 처음으로 공개하면서 게임 출시 준비에 나섰다. 공개된 ‘마스터탱커’의 2개의 일러스트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워리어', '샤먼', '어쎄신' 등 주요 직업들의 ‘SD 캐릭터’와 ‘영웅 캐릭터’를 일러스트로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제 2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이뤄진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측정하고 교육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작년 ‘게임소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모와 자녀 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 게임빌은 자사 MMORPG 탈리온의 러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작년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에서의 성과에 이어 러시아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골드, 루비, 각종 무기 등 게임 내 재화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레노버가 인텔과 함께 개최한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II 방콕 2019’ 대회가 한국 대표로 출전한 ‘AWE STAR’ 팀의 우승과 함께 화려한 막을 내렸다. ‘AWE STAR’ 팀은 대만 ‘Diamond’팀과의 3판 2선승제 결승전에서 단 한 경기도 내주지 않으며 승리를 따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코리아 시즌 1’이 오는 31일 공식 개막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은 오버워치 프로가 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주요 대회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는 2월 8일 발매 예정인 드라마틱 토벌 액션 게임 갓 이터3의 PC(Steam)용 소프트의 예약 구매가 30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갓 이터는 타격과 사격 즉석에서 전환하여 펼치는 초고속 액션과 풍부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 장대한 스토리가 특징인 토벌 액션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