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길드에 소속된 이용자만 공격할 수 있는 월드보스를 추가했으며, 캐릭터의 외형을 바꾸는 코스튬 아이템도 선보였다.

- 게임빌은 신작 엘룬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 후 빠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첫 업데이트로 춘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신규 캐릭터 ‘포포&페페’, ‘프레이야’ 캐릭터의 특별 코스튬이 추가됐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에 아이돌 그룹 ‘위너’와 콜라보레이션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곡 ‘MILLIONS’ 음원을 비롯해 ‘위너’의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 넵튠은 자회사 오올블루가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PC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에 공식 한국어 지원을 포함한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미니막스 타이니버스는 현재 스팀(Steam) 플랫폼에서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서비스 중이다. 오올블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식 한국어 지원 외에 게임 내 재화 획득을 위한 ‘일일 퀘스트’와 2종의 신규 ‘미라클’을 추가했으며, 서든데스 제한시간 및 무승부 도입 등의 개선 사항도 담았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새 콘텐츠 ‘어둠의 계약’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어둠의 계약’은 이용자가 5성급 어둠 속성 스타몬인 아서, 오딘, 발키리 중 한 마리를 선택하고 미션을 수행해 스타몬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신규 퀘스트, ‘추출(The Draw)’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추출’은 연간 패스(Annual Pass)를 구매한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검은 무기고(Black Armory) 콘텐츠의 일환으로 마련된 새로운 경이(Exotic) 퀘스트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7.30 패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7.3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공식 지원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스트라투스XL, 게임바이스, Xbox One 패드, 레이저 라이주, 모토 게임패드와 같은 대다수의 블루투스 컨트롤러 어댑터를 지원하며, iOS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님부스 및 게임바이스와 같은 MFi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 조이시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 설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여성 캐릭터로 와호장룡 2탄으로 제작된 ‘메이’와 ‘샤론’이 추가됐다. 해당 캐릭터는 상반된 이미지의 주작 콘셉트 캐릭터로 경기 중 상호 전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복귀 유저의 정착을 돕기 위한 신규 시스템도 업데이트되었으며, 신규 스킬 및 ‘프리스타일’도 추가됐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한조를 공개했다. 209번째 유니크 용병 ‘한조’는 상대의 뒤쪽으로 빠르게 순간이동해 공격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전면전’ 경쟁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에 오픈된 ‘전초전’을 종료하고 경쟁전 정식 모드인 ‘전면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연인 장비의 파란만장한 생애를 다시 감상할 수 있는 연의 장비전 ‘무극 모드’도 업데이트했다.

- 조이시티는 자사의 온라인 농구 게임인 프리스타일2에 설날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구미호 요괴 집단 콘셉트의 새로운 변신 캐릭터가 등장했다. 카케카류 2탄인 새 여성 캐릭터 ‘키츠네’는 190cm까지 신장을 조절할 수 있으며, 경기 중 최대 3번 변신이 가능하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새해를 맞아 자사 오버워치의 경품 응모 사이트인 ‘오버워치 전리품 교환소’를 새롭게 단장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전리품 교환소는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자동 적립되는 눈송이(포인트)를 사용해 경품에 응모하는 오버워치 플레이어 전용 사이트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오만의 탑’ 9층을 새롭게 공개했다. ‘오만의 탑’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유저는 68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1주일에 7시간 ‘오만의 탑’을 이용할 수 있다.

-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다크에덴에 신규 시스템 ‘업적’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업적 시스템은 게임 컨텐츠 보상을 위해서 도입 된 것으로 업적을 완료하면 점수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RC 밴디토’와 신규 레이스 8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레나 부동산을 소유한 모든 유저는 남부 산 안드레아스 슈퍼 오토에서 ‘RC 밴디토’를 구입할 수 있으며, 지뢰와 폭발물을 비롯해 독특한 표식과 범퍼, 수직 점프 능력까지 모든 개조가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컨셉의 레이스로 RC-내려다본 풍경, RC-트레일러 파크 대시, RC-항공 교통 관제소 RC-개새끼들의 해변, RC–항구에서의 추억, RC-팔레토 사람들, RC-이판사판, RC-티오프 까지 총 8종이 추가된다.

 

# 기타 소식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올해 1분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 공개에 앞서 BI를 공개했다. 삼국지 소재의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개발 중인 삼국지인사이드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약 1년간의 현지화 과정을 거쳐 공개하는 모바일게임이다.

- 웹젠은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뮤 IP를 소재로 제작해 국내외에 연재되는 웹툰의 합작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웹툰의 제작에는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 등으로 국내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 '임인스'와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가 참여한다.

- 커세어는 유비소프트와 개발사인 매시브 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2의 시스템 전반에 다이내믹한 조명효과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2는 2016년 출시됐던 오픈월드 온라인 슈팅 RPG 장르 게임인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의 후속작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액스의 론칭 1주년 광고가 ‘2018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작년 9월 공개된 ‘액스’ 론칭 1주년 광고 영상은 연인의 1주년 이벤트를 소재로 한 황당한 유머코드로 누적 조회수 600만 회를 돌파했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최초의 인공지능 공모전인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Obstacle Tower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는 유니티가 머신러닝 연구자들을 위해 생성한 ‘옵스타클 타워(Obstacle Tower)’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