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의 글로벌 성과 기반

[게임플] 그라비티는 2018년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이 1,110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매출 65.7%, 영업이익 313.8%가 증가하는 등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고 지난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10월 31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동남아시아에 론칭, 주력시장인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서 단기간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한 것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그라비티는 지난 1월 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하였으며 연내에는 일본 서비스를 계획 중에 있다. 또한 3D 액션 MORPG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과 웹 기반의 3D 게임 라그나로크 웹 MMORPG를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3월경 국내에 론칭하고, 연내 3D ARPG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모험가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 라그나로크 IP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기 위해 상반기에 인도네시아 퍼블리셔 리토(Lyto)와 조인트벤처를 설립했고 태국에는 자회사를 설립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