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의 북미, 유럽 출시일을 3월4일(현지시간)로 확정하고 사전 주문을 1월 7일부터 시작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은 4K 화질과 콘솔에 최적화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등을 구현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KOG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지난해 1월 30일 출시된 그랜드체이스는 이달 말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SS 등급 수호형 영웅 ‘아신’, 탐험 콘텐츠 ‘클레르바이블’을 비롯해 ‘한복 아바타’, ‘프로필 테두리’, ‘월드 채팅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은 추후 공식 커뮤니티에서 상세히 공개된다.

- 게임빌은 탈리온의 호주 등 오세아니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게임빌은 탈리온을 동남아와 일본 시장에 출시했으며, 이후 남아시아 지역까지 출시 지역을 확장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 탈리온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7위에 오르기도 했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의 글로벌 출시 3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더택틱스는 다양한 영웅 육성과 3X3 방식의 자리 배치를 통한 전략적 플레이,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 등이 강조된 게임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 의상 등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일일 던전은 ‘마귀의 정원’, ‘복돈의 골짜기’ 2종으로 각각 30레벨과 6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적패의, 흑조의, 서약, 운국제복, 하얀달, 태상문 대사 등 총 6종의 신규 의상도 추가했다.

- GPM은 몬스터VR 테마파크에서 서비스 중인 VR게임 중 2018년 최고 인기 VR게임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선정된 2018년 인기 게임은 몬스터VR의 ‘몬스터큐브’에서 즐길 수 있는 VR 게임 콘텐츠인 좀비킬, 스카이빌딩, 큐비언즈VR이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새해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신규 영웅인 무사 고정 초월 영웅 ‘휘황 악희'와 무사 강림 영웅 '신산 악희'를 플레이 할 수 있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탱크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탱크M은 3D 모델링으로 구현된 탱크로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RPG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