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를 17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스피릿위시는 17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지난달 13일 사전예약 페이지를 열고 티징 영상을 비롯 사전예약 보상, 캐릭터 25종 일러스트, 게임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

- 너울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수집형 RPG 세레스M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지난 4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레스M은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3D 기술 연출을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수집형 RPG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에 자사의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 캐릭터 중 하나인 ‘베르단디’와 베르단디 고유장비 5종(권총, 슈트, 목걸이, 반지, 낫)을 새롭게 선보였다.

- 네오싸이언은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과 퍼즐앤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보이스 각성이 추가된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 캐릭터 12종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콜라보 캐릭터 중 ‘시논’, ‘유우키’ 등 총 5종은 어시스트 진화도 가능하다.

 

# 기타 소식

- 스포티비게임즈는 ‘라우드G’ 유튜브를 정식 론칭했다고 알렸다. ‘라우드G’는 게임 예능 온라인 채널로, e스포츠를 넘어서 게임을 주제로 한 모든 소재에 도전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로지텍 코리아는 비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로지텍 캡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지텍 캡처’는 유튜버, 브이로거 등 크리에이터에게 제공되는 비디오 녹화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로, 로지텍의 대표적인 웹캠(C920 PRO, C922 및 BRIO 4K PRO)과 연동돼 콘텐츠 제작을 더욱 쉽고 빠르게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를 오는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에는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과정을 수료한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국내외에서 펼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관련하여 2018년 문화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한국에서는 게임 IT 분야 청년 인재를 위한 장학금 및 해외 현장 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블리자드 ‘i-Room’ 개설 및 지원을 비롯,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의 제 1회 ‘서버 구원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덩케르크 호송 탈출 작전이라는 가칭으로 소개되었던 ‘서버 구원전’은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진행되는 포인트전으로 시작된다. 이어 오는 21과 23일 양일에는 구역전을, 28일부터는 첫 대회의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16강 토너먼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