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인 ‘발렌시아’를 추가했다. 신규 지역 ‘발렌시아’는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사냥터 ‘와라곤 지역’, ‘바심족 지역’ 등이 추가된다. 해당 사냥터에서는 심연등급 장비 ‘라크샨의 신발’을 필드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에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마법문양’과 조각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조각 아이템 교환소’ 콘텐츠를 신규 탑재한다. 또, 모든 캐릭터에 신규 코스튬을 추가하고, 캐릭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도 선보인다.

- 게임빌은 히어로 육성 수집형 RPG 자이언츠워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인 ‘오크 덩치’를 새롭게 선보이고 ‘듀얼 시스템’, ‘유니크 코어’ 등 신규 콘텐츠를 탑재한다. 더불어 ‘듀얼’ 시스템도 도입, 유저들은 ‘아레나’ 시즌이 진행되지 않을 때 ‘듀얼’을 이용할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의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은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특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우선,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 돼지의 해를 기념해 장식품 ‘황금 돼지 동상’을 선보였다. ‘황금 돼지 동상’은 누적 출석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에서는 ‘행운의 프로그 피쉬’, ‘새해맞이 풍등 해파리’, ‘복고양이 덤보문어 장식’, ‘새해맞이 해치 석상’ 등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영웅 임페리우스를 정식 적용했다. 지난 3일부터 히어로즈 공개 테스트 서버(PTR)를 통해 체험이 가능했던 임페리우스는 오늘부터 정식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두 번째 시리즈로 신규 모드 ‘멀티 폭파미션’을 업데이트했다. 기존 폭파미션이 A와 B구역 두 곳에서만 폭탄 설치가 가능했던 것과 달리 ‘멀티 폭파미션’은 동시에 여러 곳에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판타스틱 4’의 신규 캐릭터 6인을 새롭게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판타스틱 4’의 슈퍼 영웅 ‘미스터 판타스틱(리드 리처즈)’, ‘인비저블 우먼(수잔 리처즈)’, ‘휴먼 토치(조니 스톰)’, ‘씽(벤 그림)’ 4인과 이들을 위협하는 악당 ‘닥터 둠’, ‘빅토리우스’가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벨로나와 캐릭터 스토리, 신규 상점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벨로나는 부채를 무기로 사용하며 전 전체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풍렬선’ 스킬과 적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접풍선’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전투 초반 기선제압에 유리하다. 벨로나의 캐릭터 스토리가 펼쳐지는 ‘사슬을 푸는 두 개의 열쇠’도 오픈 됐으며, 더불어, 아티팩트를 판매할 수 있는 신규 상점 ‘지식의 가루’ 상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모멘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보스 대결을 연습해 패턴을 대비할 수 있는 ‘보스 연습 모드’와 신규 테마 던전 ‘비밀의 숲 엘로딘’을 추가하고, 5차 전직 사전 퀘스트를 간소화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황산벌’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황산벌’ 지역에 신규 사냥터 ‘대야전투’와 ‘황산벌전투’를 추가했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새해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만티코어 네스트’, ‘아크비숍 네스트’, ‘다이달로스 네스트’ 총 3종의 던전으로 구성된 ‘시공의 돌풍’을 ‘바커스 x 바커스 x 바커스’ 이벤트 던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메인 스트림 ‘G23’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인 스토리가 전개되는 ‘G23’ 2부에서는 마나난의 섬 ‘스쿠압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주제로, 섬을 발견한 이후부터 섬 탐색, 보스전, 엔딩을 진행할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신규 던전 ‘여명 대성당 – 칭송의 정원’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규 던전 ‘여명 대성당 – 칭송의 정원’은 대주교 헤른과 격돌 후 붙잡힌 마르샤를 구출하기 위해 여명 대성당으로 진입하는 것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며, 중세시대 풍의 엄숙하고 신성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는 점에서 이전의 던전들과 구분된다. 1보스는 ‘여명의 창, 랜서’이며 2보스는 ‘섬 & 광’으로 이뤄져 있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동원(’84, 롯데)과 김시진(’85, 삼성)을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로 추가했으며, 1984~1985년도에 활약한 422명(EX 등급 4명, 포텐셜 등급 24명 등 특수카드 포함)의 선수 카드도 함께 공개했다.

 

# 기타 소식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2월 14일 발매 예정인 점프포스 PS4 소프트의 예약 구매가 오는 1월 17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점프포스는 ‘원피스’, ‘드래곤볼’, ‘NARUTO -나루토-‘ 등 ‘주간 소년점프’의 작품 속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투 액션 게임이다.

- 조이맥스는 지난 9일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소매유통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생활재활용품 소매판매점으로 장애인에게 일자리 창출과 자립 기반을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다. 약 한 달 동안 조이맥스 및 자회사 조이스튜디오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 물품은 가방, 운동화, 게임CD 등 총 208점으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기증품이 마련됐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바둑 AI 한돌이 어제 20시 국내 바둑 랭킹 3위인 김지석 9단과의 대국에서 승리했다고 밝혔다. 한돌은 1시간 43분 만에 246수로 백불계승을 거뒀으며 오는 11일 박정환 9단, 23일 신진서 9단과의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