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댄스빌은 유저가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하는 높은 자유도의 샌드박스 플랫폼에 SNG가 더해진 새로운 복합 장르의 게임이다.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v.3.2 업데이트로 진초월 장비 단계와 보석 세공 성장 레벨이 기존 20단계에서 30단계까지 최대치로 상향됐다. 더불어 각성석과 초극석, 일일 미션의 보상을 한번에 일괄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됐으며 인터페이스의 개편과 콘텐츠 강화도 진행됐다.

-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시즌7 3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추가된 신규 아이템은 소음기 장착 저격소총이다. 일반 저격소총에 비해 피해량이 100/105로 감소했지만, 소음기가 장착돼 총성이 작기 때문에 배후에서 상대방을 제압하는 데 유용하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잠재력 돌파(강화) 확률 공개와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잠재력 돌파는 재료와 함께 조합해 모험가들의 각종 장비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콘텐츠로, 기존에는 강화 시 확률 증가 수치만을 보여줬다.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모험가들은 잠재력 돌파 장비 및 재료를 등록하면 소수점 두 자리까지 상세한 성공 확률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 야생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1월 동안 선보인다. 하스스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인 야생전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모든 하스스톤 카드를 이용하여 카드 덱을 구성할 수 있는 자유로운 형식의 대전이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진화장비 ‘플래시 장신구’를 공개했다. 이번에 진화하는 레어장비 ‘플래시 장신구’는 공중으로 날아올라 여러 개의 분신을 만들어내는 특수 기술을 보유했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캐릭터 성장 지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험의 서 일부 보상을 원정대 내 모든 캐릭터가 한번씩 획득할 수 있도록 모험의 서 원정대 단위 공유가 가능해지며, 모코코의 귀걸이도 원정대 단위로 공유된다. 또한 사용하고 남은 아크라시움 I 을 원정대 내 다른 캐릭터에게 줄 수 있도록 변경된다. 아울러 이후에는 서브 캐릭터의 섬의 마음 획득 방식이 변경되어 이미 섬의 마음을 획득한 섬을 서브 캐릭터로 플레이 할 때 더욱 쉽게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 룽투코리아는 무협 MMORPG 천존협객전M에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 확장 및 2인승 탈 것, 신규 맵 ‘망창산’, 신규 던전 ‘요괴동부’, 신규 상점 아이템, 신규 칭호 등이 추가됐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019 시즌 오버워치 리그에 새롭게 합류하는 팀의 영웅 스킨을 오버워치 정식 서버에 적용함과 동시에 오늘부터 리그 토큰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리그 신규 8개팀 테마 스킨 구매를 희망하는 모든 유저는 리그 토큰 100개를 이용해 한 영웅의 홈 앤 어웨이 팀 스킨 모두를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을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대모험은 판타지 세계 ‘원더랜드’ 속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의 ‘카카오프렌즈’ 용사들이 ‘드래곤’이 훔친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신규 무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공화당 스페이스 레인저 에디션 무기와 언홀리 헬브링거, 위도우 메이커 등의 새로운 무기가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서비스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더불어 펄어비스 재팬은 현지 미디어와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 미디어 컨퍼런스를 도쿄 아키하바라 UDX 시어터에서 개최했다.

-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국내 프로리그인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이 1월 16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개막일 경기 티켓이 전량 매진됐다고 밝혔다. LCK 개막일에 진행되는 1, 2경기 티켓은 모두 오후 2시부터 판매가 개시됐으며, 경기당 400석씩 총 800석이 단 2분 만에 빠르게 매진됐다.

- 플레이위드는 신작 환생신화 RPG 신세계가 오는 1월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환생신화 RPG 신세계는 지난 12월 21일 브랜드 페이지를 정식으로 오픈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IP를 활용해 탄생한 MORPG로, ‘영웅’, ‘요정’, ‘몬스터’ 등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요소를 고스란히 이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