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신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신위 동료인 ‘프라이드’를 최초로 공개했다. ‘프라이드’는 타락의 칠죄종 세력 소속으로 교만의 왕자로 불린다. 새롭게 등장한 ‘프라이드’를 포함해 타락의 칠죄종 세력이 모두 공개됨에 따라 신규 보유 효과와 마스터 업적, 업적 장신구가 추가되었다.

- NHN픽셀큐브는 자체개발한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에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PVP 콘텐츠 ‘어장 쟁탈전’을 오픈하는 등 게임 내 커뮤니티 클럽요소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어장 쟁탈전’은 클럽 간 낚시 실력과 상황에 맞는 전략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클럽 PVP 콘텐츠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아일린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아일린은 특색있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공격력까지 갖춘 만능형 영웅으로 거듭나게 됐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새로운 스타몬 8종을 추가하고 신규 시나리오 지역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몬은 4성 슬라임 나이트·페가서스·인섹토, 2성 페요티·카이로프·자리드·팡이·오어멧이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의 열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등급인 고대 전설 이상급 ‘태고’ 아이템이 대거 추가되고, 캐릭터 전투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신규 태고 장비, 신규 보석을 새롭게 선보였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스퀘어에닉스의 PS4용 최신 소프트웨어 킹덤하츠III의 한국어 자막 버전을 발매한다. 킹덤하츠III는 전 세계적으로 2,500만장을 출하 및 판매한 킹덤하츠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첫 작품부터 이어져 온 이야기가 다양한 모험을 통해 성장한 주인공 ‘소라’를 중심으로 완결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파이널 판타지 X/X-2 HD리마스터와 파이널판타지 XII THE ZODIAC AGE의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 엔토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십이지천M에 ‘문파 전쟁’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되는 ‘문파 전쟁’은 전쟁 탭에서 상대편의 이름을 검색하여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며, 문파에 가입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RPG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가 PS4, 닌텐도스위치, PC(STEAM), 엑스박스원(디지털) 플랫폼으로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는 제국 수도 자피아스의 아랫마을 출신 주인공 유리 로웰을 따라 이웃들의 물 공급을 책임지던 블라스티아의 코어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RPG다.

- 그라비티는 미국 그룹회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가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총 43개 지역에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한국시간 9일 오후 9시(미국 서부시간 9일 오전 4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식 출시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한국,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 이어, 미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지역 등까지 서비스 지역이 확대됐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지원하고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Unity for Humanity 2019)’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는 콘텐츠 제작을 응원하고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이하 PAI 마카오 2019)’의 1일차 경기 결과를 공개했다. 10일 진행된 경기에서는 1,3,4라운드 1위를 기록한 중국 루미너스 스타즈팀이 34킬, 60포인트로 1일차 종합 1위에 올랐다. 액토즈 스타즈 레드팀이 27킬, 35포인트, OGN 엔투스 포스팀이 22킬, 30포인트, 린간 e스포츠팀이 18킬, 24포인트로 그 뒤를 이었다.

- 로지텍 코리아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케스파컵 돌풍의 주역 담원 게이밍과 게이밍 기어 후원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로지텍 코리아 측은 “지난해 e스포츠 대회에서 담원 게이밍이 보여준 열정과 잠재력에 매료돼 이번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 레드불은 전 세계 36개국이 참가하는 모바일 게임 대회인 ‘레드불 M.E.O.(Red Bull Mobile Esports Open)’ 월드파이널에 진출할 1인을 가리는 한국 결승전을 오는 1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드불 M.E.O.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종목으로 하는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로, 올해 한국에서는 클래시 로얄 종목에 참가한다.

-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지난 10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IPCI(Intellectual Property Copyright Identifier) 플랫폼’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 ‘IPCI 플랫폼’은 중국 문화부 산하 중국문화전매그룹(China Cultural Media Group)에서 저작권 보호 및 관리, 감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구축한 IP 등록 시스템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10일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들을 전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는 오프닝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넥슨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2주차 경기를 오는 12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한다고 알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