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PC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의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루트라스 소굴’, ‘붉은바위 협곡’, ‘하쉬말 연구소’ 등 1단계 전설 던전을 추가하고 직업 진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최고 레벨 달성 후 일정 경험치를 소모해 총 세 가지 직업으로 최대 다섯 단계까지 진화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영웅 ‘켄’의 스킬을 개편하는 리메이크를 실시하고 신규 커스텀 스토리, 한정 도전 콘텐츠 재오픈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켄은 궁극스킬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부여되는 ‘패기’를 사용해 다른 스킬들을 강화시킬 수 있게 된다.

-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아이돌 가수 청하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청하 캐릭터는 ‘걸크러쉬 폭발 댄스’, ‘애교 청하’, ‘도발 청하’ 등의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캐릭터 사용 시 경험치 2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신규 캐릭터 ‘세트(비스트)’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세트의 최고 레벨이 기존 80에서 83으로 확장됐다. 만렙을 달성한 클로저는 대정화 작전 플레이를 통해 모은 재료로 장비 초월에 성공하면 기본 능력치 상승을 비롯해 캐릭터가 가진 특정 스킬이 새롭게 변경된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의 2주년 기념 업데이트인 ‘두번째 생일파티’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두번째 생일파티’ 사전 예약은 1월 21일까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이서 선택 상자’를 증정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초대 수에 따라 최대 1000개의 ‘마법석’과 ‘5성 다이서 소환권’을 지급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오는 9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을 활용한 ‘셀러브리티 대전 이벤트’를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림자 전장’은 총 50인의 모험가가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경쟁을 펼치는 배틀로얄 방식의 신규 모드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마이웨이(My Way)’ 광고가 3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 2018’에서 TV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6회를 맞은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최대 영상 광고 축제로 네티즌 심사, 전문심사위원 심사, 본상 심사를 통해 그 해 최고 광고작을 선정한다.

- 게임빌은 신작 엘룬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달 중 출시를 앞두고 진행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지난 3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2018’ 시상식에서 ‘PS4 CM: PS4 허락을 위한 분명한명분’이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SIEK는 지난해 ‘PS4 CM: 유부남편’으로 서울영상광고제 2017에서 동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 기록을 남겼다.

- 한화생명e스포츠는 2019 시즌을 맞아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BREAK THE LIMIT, 한계를 깨라!’는 신규 슬로건을 발표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화생명e스포츠가 추구하는 방향성인 선수 개개인의 잠재력을 발굴, 선수 간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팀의 목표와 다짐을 강조하기 위해 고안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세아’를 주제로 한 굿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콘텐츠 창작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눈이 좋은 사슴(Good Eye Deer) 공모전’으로 명명된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아’를 주제로 한 굿즈 제작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오는 5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9천만 원 규모의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연 2회 개최되는 정규 카트라이더 리그의 올해 첫 번째 시즌이다.

- 일렉트로닉 아츠는 1대1 실시간 대결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RTS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의 시스템 업데이트를 1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는 ‘관전 모드’와 ‘커스텀 매치’로 자신만의 토너먼트를 개최하면서 더욱 특별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 위메이드 산하 조이맥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 리틀 셰프에 편의점 업체 코리아세븐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코리아세븐에서 운영 중인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