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200명과 함께 한 글로벌 쇼케이스

[게임플] 넥슨은 오늘(8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는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200여 명의 유저가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와 영어 등 3개국어로 생중계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스 온라인에 이번 겨울에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이 전반적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우선 인기 모드 ‘좀비 히어로’, ‘좀비Z’에 AI 봇 추가 기능이 생겨 원하는 유저들 간 언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다 선택 무기, 각 맵 승률 등 현재까지 누적된 각종 게임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도움말 기능이 생겼고, 전투 중 나타나는 HUD UI가 개편됐다.

이와 함께 최대 레벨을 확장하는 등 계급 체계를 개편하여 유저는 새롭게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변경됐다. 넥슨은 내년부터 3개월 단위로 랭킹 시즌을 운영, 각 시즌마다 특별 이벤트 및 아이템이 새롭게 생길 예정이다.

신규 모드 ‘좀비 터치다운’은 좀비와 인간의 3대3 대전 콘텐츠로, 좀비는 깃발을 들고 지정된 위치를 터치해야 승리하며, 인간은 좀비를 저지해야 승리한다. 또한, ‘좀비Z’ 모드를 보다 다채롭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존 좀비가 갖는 변이들의 성능을 일부 개편하고, 새로운 변이를 추가한다.

이 밖에도 좀비 시나리오 시즌 7의 두 번째 이야기(7-2)가 업데이트되고, 유저 편의를 위해 오리지널 모드, 팀데스매치 모드 등이 소폭 개편된다.

유저가 직접 맵을 제작하는 콘텐츠인 스튜디오 모드에는 편의성 등을 고려한 여러 기능을 더해진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 스튜디오 모드 전용 공간이 생겨 유저는 자신이 만든 맵 홍보와 다른 맵 검색 및 친구 공유 등을 더욱 쉽게 할 수 있으며,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새로운 초월 클래스도 공개됐다. 비밀 특수모임의 리더 ‘로즈 피닉스’가 등장하고, 3가지 공격 모드를 갖는 최초의 초월 등급 수류탄이 추가된다. 또한,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사랑 받아온 무기 ‘흑룡포’의 강화 버전 ‘흑룡포+6’가 새롭게 더해지고, 최상위 에픽 등급 무기로 개발 중인 신규 무기 ‘궁니르’의 모습과 성능도 공개됐다.

넥슨 예정규 카스온라인 디렉터는 “올 겨울에는 유저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 업데이트부터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 추가까지 다방면으로 변화를 준비 중이다”며 “개발진은 10주년을 넘어 더욱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할 테니 이번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