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내달 13일로 예정된 대형 업데이트 ‘왕의 귀환’에서는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드래곤 버스터, 길드 타겟 시스템, 신규 동료 러스트와 글러트니가 추가될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론칭 1주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전설 영웅이자 근접 파이터인 ‘이계의 왕’과 원거리 서포터 궁극 강화 영웅 ‘프레이’ 등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했다. 또한 신규 월드 보스 ‘파프닐’, 신규 스테이지 ‘오염 지대’와 신규 성장 요소인 ‘룬 시스템’을 도입했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이벤트 게임모드 ‘시간의 방’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12월 13일까지 2주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의 방’은 기습 기능을 이용하여 상대를 뒤에서 은밀히 제압하는 콘텐츠로, 모든 적군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4성 장수인 ‘장비'의 초월을 해제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월 시스템은 장수의 외형이 변경되고 추가 기술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재료 변환 시스템도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새로운 오리지널 영웅 ‘크레센트 & 이오(Crescent & Io)’와 마블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인 ‘모건 르 페이(Morgan Le Fay)’, ‘화이트 폭스(White Fox)’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는 ‘크레센트 & 이오’는 ‘캡틴 아메리카(샤론 로저스)’, ‘루나 스노우’에 이어 넷마블과 마블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세번째 마블 퓨처파이트 오리지널 영웅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를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다고 밝혔다. 이터널 라이트는 여의도 면적의 약 4.5배에 달하는 방대한 게임 면적에 5인 파티 던전과 10, 20, 40인까지 참여 가능한 레이드 던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디에네’를 선보이고 새로운 서브 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 디에네는 아군에게 다양한 강화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냉기속성의 정령사 캐릭터로 오는 12월 12일까지만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내 최고 등급 캐릭터이자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주인공격 영웅인 ‘라시드’의 성장 후 모습을 구현한 캐릭터인 ‘드래곤 나이트 라시드’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창세기전’ 시리즈를 그리워하는 이용자 층을 위해 원작의 음악적 요소를 게임 내에 적용했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바람의 협곡’은 이카루스M에서 처음 선보이는 사막 지역으로, 게임 내에서 가장 넓은 오픈 필드로 구성됐다. 특히, 강력한 몬스터 ‘카락스’를 비롯해 ‘독수리 협곡’, ‘파괴된 엘프 마을’ 던전도 새롭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이 3각성 20레벨로 확장되었으며 파괴자의 습격 ‘영웅’ 난이도가 추가됐다. 보물의 전당 4층 상부도 공개돼 그에 맞는 퀘스트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바이올렛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늑대개 팀 소속 바이올렛은 위상력을 발휘해 대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개인 비서 ‘하이드’의 지원 공격을 활용해 적을 제압한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 신규 메모리얼 던전 ‘영광의 오딘 신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영광의 오딘 신전’ 메모리얼 던전은 90레벨 이상의 파티를 맺어 게임 내 ‘발키리의 잔영(발키리 운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 용 히어로 대전 액션 게임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스크램블(한국어판)이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본 작품은 ‘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총 30명 이상의 라이더가 배틀을 펼치는 히어로 대전 액션 게임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홍연의 세계는 정통 무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MMORPG로 ‘동료’, ‘혈맹’, ‘결혼’ 시스템 등이 존재해 유저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도 존재한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Jam City)는유켄 게임즈(Uken Games)의 글로벌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Bingo Pop)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 계약 체결로 잼시티는 유켄 게임즈의 빙고팝 개발팀도 흡수해 잼시티의 신규 토론토 스튜디오에서 이 게임의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 넥슨은 자사 포털 ‘넥슨닷컴’ 이용자들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보안 서비스를 개편하고, ‘QR로그인’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영역에서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으며,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에서 지문 혹은 FACE ID를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보안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명칭을 ‘플레이패스’에서 ‘넥슨 OTP(일회용 비밀번호, One Time Password)’로 변경했다.

- 넷마블은 AIC 2018(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2018)의 본선 일정이 30일부터 태국에서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번 AIC2018에 한국대표팀으로 참가하는 AHQ는 30일과 12월 1일 베트남 대표팀 Swing Phantom과 대만 대표팀 Flash Wolves를 상대로 8강행 티켓을 두고 실력을 겨룬다. 한국 외에도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에서 12개팀이 대회에서 실력을 겨룬다. AIC 2018의 결승전은 오는 12월 16일에 태국에서 진행된다.

- OGN은 슈퍼셀 클래시 로얄의 세계 최강을 가리는 공식 대회 2018 클래시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이하 CRL 월드 파이널)을 12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생중계한다.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CRL 월드 파이널은 전 세계 대륙별 예선(유럽, 아시아, 북미, 라틴 아메리카, 중국)에서 우승한 5개팀과 주최국 시드를 받은 일본 대표팀까지 총 6개팀이 참여한다.

- 게임브릿지는 '꿀템 카페 컬처 라운지' 홍대 본점을 오픈했으며, 첫 콜라보 행사로 ‘던전앤파이터x사이퍼즈 In 홍대’를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RPG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한국어판)의 예약 판매가 12월 5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는 제국 수도 자피아스의 아랫마을 출신 주인공 유리 로웰을 따라 이웃들의 물 공급을 책임지던 블라스티아의 코어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RPG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