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플] 카카오게임즈가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팀을 구성해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의 횡스크롤 액션 RPG다.

모바일 게임 외모지상주의는 원작의 인물들이 그대로 등장하는 것은 물론, 웹툰 속 에피소드를 재현한 전투 콘텐츠도 등장한다. 특히 ‘랭킹전’, ‘BJ 호위’, ‘애기 엄마’ 등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도 존재한다.

 

# 등장 인물

외모지상주의에는 주인공 박형석을 비롯해, 박하늘, 홍재열, 이진성, 바스코, 김미루, 제우스, 진호빈, 우진, 이태성, 강남건물주, 김기명, 노덕술, 신대훈, 아루 등 15종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하며,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인물들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는 강화와 진화, 레벨업, 스킬 강화 등을 통해 전투력 등 능력치를 키울 수 있으며, 상의, 하의, 핸드폰, 이어폰 등 총 6종의 장비와 의상을 장착해 추가 능력치도 부여할 수 있다.

등장 인물들은 원작의 특징을 담아낸 능력들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인 ‘박형석’은 모든 능력치가 고른 캐릭터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근접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 중 변신을 통해 두 개의 몸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홍재열’은 탱커형 캐릭터로 아군에게 쉴드를 부여할 수 있으며, ‘이진성’은 원작에서 권투를 사용하는 캐릭터답게 연타형 근접 딜러 캐릭터로 등장한다. ‘바스코(이은태)’는 잡기 스킬을 보유한 근접 캐릭터로, ‘박하늘’은 원거리 힐러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 주요 콘텐츠

외모지상주의에는 ‘스토리’, ‘요일 던전’, ‘시즌 던전’, ‘BJ호위’, ‘불법 또또’, ‘애기 엄마’ 등 원작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에피소드들을 녹여낸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웹툰으로만 만났던 에피소드들을 유저는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캐릭터를 여러 형태의 던전에서 모은 재료를 사용해 강하게 만들고, 타 이용자들과 대결하는 PVP(Player vs Player)에 참여해 실력을 뽐낼 수 있다. 각 모드에 들어가기 전, 캐릭터 간에 존재하는 가위, 바위, 보 속성의 상성을 고려해 팀을 구성하면 보다 유리하게 전투를 전개할 수 있다.

‘스토리’는 원작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전투를 즐기는 콘텐츠로, 컷신이 곳곳에서 등장해 웹툰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현재 총 12개 챕터, 252개 스테이지로 구성돼있다. 난이도는 총 3종으로, 노멀을 완료하면 하드, 엘리트 단계가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요일 던전’은 적들을 물리쳐 캐릭터 조각을 모을 수 있는 던전으로, 상대는 공격력 증가, 근거리 피해 감소 등의 버프 효과를 갖기 때문에 불리한 조건에서 싸워야 한다. 하루에 최대 5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캐릭터 조각을 모으면 해당 캐릭터의 등급을 올려 전체적인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또 다른 던전인 ‘시즌 던전’은 등장 인물들과 관련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던전이다. 시즌 별로 다른 캐릭터가 돌아가며 등장하고, 던전을 완료해 해당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BJ 호위’에서는 NPC로 등장하는 BJ유이가 무사히 방송국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탑승하고 있는 차량을 공격하는 적들을 물리쳐야 한다. 캐릭터 의상(코스튬) 제작에 필요한 조각을 구할 수 있으며, 혼자 혹은 다른 이용자와 힘을 합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NPC ‘코우지’를 보호하는 ‘불법 또또’, 애기 엄마 귀신에 빙의된 캐릭터와 싸우는 ‘애기 엄마’, ‘일과(형석이의 하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며,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리그전, 랭킹전 등의 PVP 콘텐츠도 마련돼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