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소울 계승한 실시간 카드 수집형 대전 게임

[게임플] 윈드소울 아레나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조이맥스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실시간 카드 대전 장르로 전작 윈드소울의 히어로들이 펼치는 대전 콘텐츠를 앞세워 올가을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강력한 마법 능력을 보유한 히어로들과 개성 넘치는 40여 종의 소환수 룬을 수집해 자유롭게 덱(병력 조합) 구성이 가능하며 아레나 모드,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통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기존 실시간 대전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히어로 무빙 시스템’이 도입돼 이용자가 직접 히어로를 움직이며 전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1:1 아레나 대전을 통해 이용자 간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2:2 아레나 대전도 존재해 타 유저와의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다.

올가을 출시에 앞서 윈드소울 아레나의 면모를 살펴보도록 하자

 

# ‘최강의 마법사가 되기 위해’ 세 명의 특색 있는 캐릭터

윈드소울 아레나의 주인공은 과거에 대마법사였으나 특별한 사건으로 모든 기억을 잃었다는 설정이다. 이후 요정 릴리의 도움을 받아 유저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과거 전설적 영광을 재현하고 최강의 대마법사로 거듭나기 위해 아레나 대전에 참가하게 된다.

캐릭터는 마궁사 ‘클로이’, 마검사 ‘레오’, 마도사 ‘카일리’ 이상 세 명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직업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마궁사 ‘클로이’는 기습 공격의 최강자이자 강력한 마법이 담긴 화살을 활용한 궁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원거리형 히어로이다. 그리핀 ‘로우’와 함께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을 뽐내며, 민첩하게 움직임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제압 사격, 부메랑 등을 통해 멀리 떨어진 상대를 무력화시킨다.

마검사 ‘레오’는 단단한 체력을 자랑하는 근접형 히어로로, 마력이 깃든 거대한 대검으로 날렵하게 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푸른빛의 늑대 ‘라이카’를 타고 적에게 돌진해 강력한 힘으로 상대를 밀어내거나 연쇄 번개 마법, 칼날 날리기 등 파괴력 넘치는 한 방 공격을 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도사 ‘카일리’는 천부적인 마법 능력을 보유한 마법사형 히어로이다. 화염의 드래곤 ‘모르간’을 타고 전장을 누비며 공간 이동 및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공격 기술이 주 공격기이다. 또한 소환수들과 마법 주문을 연계한 더욱 강력한 공격도 가능하다.

 

# 직관적인 화면과 다채로운 대전 콘텐츠

윈드소울 아레나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에 화려한 스킬 이펙트가 더해졌다. PVP 대전에 적합한 세로형 방식을 도입한 것은 물론,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도 눈에 띈다.

또한, 기존 실시간 카드 대전 장르에 없던 터치 조작 방식을 도입한 윈드소울 아레나는 원하는 위치로 히어로를 직접 움직여 전투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대전 콘텐츠는 ‘1:1 아레나’부터 팀을 구성해 겨루는 ‘2:2 아레나’, 그리고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챌린지’까지 총 3가지 모드로 구성됐다. 모든 대전은 대전 시간 내에 전투의 중심이 되는 히어로를 제압하면 승리할 수 있다.

‘아레나 모드’는 1:1과 2:2 대전 모두 제한 시간 내 상대를 쓰러트리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만약 쓰러뜨리지 못했을 시에는 각 히어로의 남은 체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여기서 2:2 아레나 모드는 실시간으로 친구와 함께 대전에 참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챌린지 모드’는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덱으로 진행되는 아레나 챌린지 대회다. 7승까지 도전할 수 있으며 한번 승리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단 3번 패배 시 도전은 종료된다.

 

# 성장 시스템은?

윈드소울 아레나는 3명의 히어로와 함께 소환수 및 스킬 룬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을 결합해 전투 이외의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소환룬은 공격 능력을 지닌 소환수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총 2가지 종류로, 일반, 에픽, 레전드 총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자신이 선택한 히어로의 특성에 맞게 원거리, 근거리, 마법, 범위, 버프 등의 공격과 방어가 가능한 소환룬 8개를 선택해 나만의 덱(병력 조합)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히어로 전용 코스튬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