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출시 예정인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게임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를 8월 8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지난 11일에 발표했다.

박사 붐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황천의 폭풍(Netherstorm)에 몰래 연구소 단지를 지은 후 온갖 무모한 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신규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합체(Magnetic)’ 키워드와 함께 전설 주문(Legendary Spells), 프로젝트(Projects) 주문, 오메가(Omega) 카드 등 각종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경우 기계 관련 혁신을 대거 선보이는데 그중 새로운 키워드 ‘합체’는 기계 하수인 여럿을 하나로 합쳐 공격력, 체력과 능력이 모두 더해진 무시무시한 통합형 기계를 만들 수 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기계 하수인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은 사냥꾼, 성기사와 전사이며, 이 직업들 외에도 다양한 기계 하수인이 중립 카드로 소개될 예정이다. 기계 하수인들을 사용하여 펼칠 수 있는 카드 덱 전략은 다양하지만 ‘합체’ 키워드를 통해 어마무시한 능력을 가진 기계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이번 확장팩의 특징이다.

합체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게임보드에 있는 기계 하수인의 왼쪽에 배치를 해야지 합체가 가능하며, 오른쪽에 배치를 할 경우 개별 하수인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공개된 예시를 보면 ‘합체’ 키워드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용 로봇’ 하수인(공격력 1/체력5)이 게임보드에서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그 하수인에 ‘전투 기계’ 카드(공격력 5/체력 5)를 합체하여 한층 강력해진 기계(공격력 6/체력 10)로 공격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다 ‘베릴륨 마력제거기’ 카드(공격력 3/체력 8)까지 합체시키면, 주문이나 영웅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못하는, 막강한 기계(공격력 9/체력18)가 탄생한다.

또한, 함께 공개된 ‘질리악스’ 카드는 ‘합체’, ‘천상의 보호막’, ‘도발’, ‘생명력 흡수’와 ‘속공’, 총 5개의 효과를 가진 중립 전설 카드다. 박사 붐의 경호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질리악스’는 ‘도발’과 ‘속공’ 키워드로 인해 플레이하자마자 즉각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카드다.

‘업그레이드용 로봇’, ‘전투 기계’, ‘베릴륨 마력제거기’가 합체된 하수인에 ‘질리악스’까지 더해진다면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진 기계(공격력12, 체력 20)로 필드를 장악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스스토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통해 135장의 카드와 9가지 매우 강력한 전설 주문 뿐만 아니라 겉으로는 양쪽 플레이어 모두에게 유익해 보이는 프로젝트 주문 효과, 마나 수정 10개 보유 시 사용하면 막강한 보상을 선사하는 오메가 카드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