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조이맥스는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에 신규 소환수 ‘햄찌’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깜찍한 매력의 소환수 ‘햄찌’는 달리기 모험에서 날개별을 수집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코인 획득 시 일정 확률로 5초간 무작위 아이템 효과가 유지되는 능력을 보유했다.

- 게임빌은 자사의 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여름 맞이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패왕 동료 ‘세이’가 추가됐다. ‘세이’는 번개를 소환하는 마법사로 적 전체에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고 마법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광역 스킬을 지니고 있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4주년 업데이트는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1차 업데이트에서는 헬미션, 방어구, 총기 품질 강화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에 ‘뮤직샵’을 오픈하고 신곡을 공개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뮤직샵’은 미션을 통해 해금되는 곡 외의 새로운 음원을 게임 머니(골드)와 캐시(소닉)로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이다. 오픈과 함께 10곡이 판매되며, 2곡은 무료로 제공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 신규 DLC ‘블랙 스퀘어 DLC 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랙 스퀘어 DLC 팩은 2008년 디제이맥스 메트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디제이맥스 포터블 블랙 스퀘어’를 이식한 콘텐츠다.

- 웹젠은 PC MMORPG 뮤 레전드의 6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기사단’ 관련 새로운 콘텐츠 대폭 추가, ‘강화 시스템 변경’, ‘캐릭터 스킬 리밸런싱’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됐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3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된 용병은 5성 마법형 ‘릴리안’, 5성 공격형 ‘빅터’, 4성 지원형 ‘크윅’이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에 환생 영웅 ‘절대마신 벨가노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게임 내에서 벨가노스는 불을 사용한 원거리 마법 공격을 사용하여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을 사용한다. 또 전방에 강력한 화산 소환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판타스틱 점핑 서버’를 오픈했다. ‘판타스틱 점핑 서버’는 빠른 캐릭터 육성과 장비 수집(파밍)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열린 신규 서버로, 오는 8월 30일까지 운영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리바이브’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특수 능력’을 지닌 ‘초월 버프’ 무기 ‘M249 피닉스’가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티나’ 캐릭터 4차 전직(이하 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늑대개팀 소속 캐릭터 ‘티나’는 팀 ‘베테라누스’로 배치됐다. ‘티나’는 막강한 화력과 빠른 기동력을 보유한 여성 캐릭터로, ‘샤프 슈팅’, ‘히트 샷’ 등 원거리 공격과 공간 장악 등을 통해 상대를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새로운 직업 ‘팔라딘’을 추가하고, 동시에 직업 변경을 할 수 있는 ‘전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게임의 네 번째 직업인 성기사 ‘팔라딘’은 근접형 탱커이자 딜러로써 검과 방패를 들고 싸우며, 신성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RPG 요지경에 서버 대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버 대전이 새롭게 개편되면서 ‘청룡’과 ‘궁기’ 해당 서버 내 유저들 만 가능했던 단련 대전이 서버 구분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확대됐다.

- 펀셀123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라스트 블레스(구 디아M)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스트 블레스’는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과 액션을 통해 빠른 템포의 몰이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 기타 소식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7월 2일부터 27일까지 약 4주 간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참가사 조기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스타 2018’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글로벌 CBT를 지난 6월 14일부터 12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유저 시범 테스트는 전세계 137개국 유저들의 참여로 진행 됐으며, 특히 참여 유저 국가 중 60%가 북미와 유럽 등으로 나타났다.

-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는 월 근무 스케줄링을 도입한 뉴퍼플타임제를 오는 7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NHN엔터는 이미 2017년 8월부터 출근시간을 8시 30분부터 10시 30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퍼플타임제’를 운영해왔다. 7월부터 시행되는 뉴퍼플타임제는 일종의 ‘선택적 근로시간제’로 월 총 근로시간(월근로일*8시간) 내에서 일 근무시간을 최소 4시간에서 최대 10시간까지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등 직원들의 자율권이 더욱 확대됐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신규 테마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징 사이트를 공개했다. 사이트에서는 카트라이더에 최초로 무협 장르를 접목한 ‘도검 테마’를 비롯해 새롭게 도입되는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글로벌 서비스 1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글로벌 서비스명 다크니스 라이지즈(Darkness Rises)로 한국과 중국,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 출시된 이후 가파른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1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에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Secret Quest Challenge)’를 금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의뢰를 찾아 수행하는 이벤트로, 가장 먼저 모든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에게는 최종 우승 보상으로 게임 재화 3만펄과 특별 칭호가 부여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