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기타 소식

- 솔트랩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본은 대규모 재앙으로 인해 인류 문명이 붕괴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냉동 캡슐에서 깨어난 인류 '뉴본'이 되어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는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펼친다.

- 엠게임은 한, 중 합작 다빈치재단과 블록체인 인프라를 활용한 지원체계 구축 및 글로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관련 기술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결제시스템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8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전반기 지역 예선대회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14개 시, 도시에서 펼쳐진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진행됐다.

-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마스터즈’ 3기를 오는 7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을 지닌 유니티 코리아의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1년의 활동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에서 여러 분야의 개발자 및 콘텐츠 제작자들을 만나 유니티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  NHN픽셀큐브는 자사의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의 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하고 정식 출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열흘 전 3일간 진행했던 CBT는 이용자 99% 이상이 ‘정식 출시 시 플레이 하겠다’는 항목을 선택하고 78%가 ‘만족한다’고 답변하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  데브시스터즈는 일본에 이은 두번째 해외 법인으로, 대만에 데브시스터즈 타이완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타이완의 대표는 라인 타이완에서 게임사업본부를 총괄했던 브라이언 황(Huang Han-Ying)이 맡는다. 대만 게임업계에서 18년 간 경력을 쌓아온 브라이언 황 대표를 비롯해 현지 게임 시장 전문 인재들로 법인을 구성함으로써, 대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 조이맥스는 모바일 게임 캔디팡: 쥬시월드 for kakao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캔디팡: 쥬시월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으로, 원작 캔디팡의 핵심 콘텐츠를 계승하고 업그레이드된 퍼즐 해결 방식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M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3일부터 6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월드투어’와 ‘이적 시장’, ‘팀 관리’, ‘상점’,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의 오프라인 예선 참가 신청을 오는 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온라인 리그에 참여한 팀(3인 1팀)이 오프라인 예선에 지원할 수 있다. 모든 팀 구성원은 온라인 리그를 30회 이상 플레이 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